뷰페이지

호주 사상 첫 여행 전면 금지, 한화 서폴드 합류 불발 가능성 있어

호주 사상 첫 여행 전면 금지, 한화 서폴드 합류 불발 가능성 있어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3-18 16:06
업데이트 2020-03-18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외무국무부가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 전면 금지 조치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호주 외무국무부가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 전면 금지 조치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호주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자국민 해외 여행 전면 금지를 선언하면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외국인 투수 워윅 서폴드(30)가 시즌 개막에 맞춘 합류 불발 가능성이 생겼다.

한화 관계자는 18일 “현재 서폴드는 자택이 있는 호주에 머물고 있다”며 “호주가 모든 사람들의 출국을 원천 봉쇄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날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여행 경보 중 최고 단계인 4단계를 발표하면서 자국민의 출국을 완전 금지하는 조처는 최소 6개월 동안 이어질 것을 시사했다. 모리슨 총리는 “1차 세계대전 이후 이런 사태는 처음”이라면서 “해외 여행을 가지 말라”고 강조했다.

물론 해당 조처는 ‘권고’ 사항이다. 서폴드처럼 해외 취업 등 예외 사례를 인정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서폴드가 한국으로 돌아 온다 해도 시즌 진행 도중 휴가를 얻어 호주로 돌아가기는 어려워 보인다. 호주 정부 태도가 강경하기 때문이다. 호주 정부는 이날 외무무역부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 이란, 이탈리아, 한국 등에 머물렀던 자국민은 14일 동안 자가격리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호주 최대 항공사인 콴타스 항공은 국제선 항공편을 90% 감축했고, 2위 항공사인 버진 오스트레일리아는 국제선 운항을 전면 중단했다.

서폴드 합류가 불발되면 한화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서폴드는 지난 시즌 31경기에 출전해 12승 11패 평균자책점 3.51로 팀 기여도가 컸다. 한화는 정규시즌 직후인 지난해 11월 계약금 30만 달러, 연봉 90만 달러, 옵션 10만 달러 등 총 130만달러에 서폴드와 재계약했다.

서폴드는 이달 초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스프링캠프 훈련을 소화한 뒤 프로야구 개막 연기 결정 뒤 호주로 가서 개인 훈련을 해왔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