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니 클라크 MLB 선수노조 위원장 “무관중 경기 감수할 수 있다”

토니 클라크 MLB 선수노조 위원장 “무관중 경기 감수할 수 있다”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3-30 17:00
업데이트 2020-03-30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이 연기된 가운데 MLB 선수노조가 무관중 경기를 감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앞서 여러 MLB 선수들이 무관중 경기에 대해 “이상하고 지루하다”며 반대해 왔지만 코로나19 사태가 갈수록 악화하면서 장기화 조짐을 보이자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토니 클라크 선수노조 위원장은 28일(현지시간) USA투데이 등 외신을 통해 “선수들은 팬들이 집에서 경기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경기를 뛰고 싶어 한다”고 밝혔다. 또 “무관중 경기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팬들을 위해 최대한 빨리 리그를 시작하고,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면 기꺼이 감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크 위원장은 “선수들은 경기를 뛸 수 있는 만큼 뛰기를 원한다. 물론 겨울이 다가올수록 날씨에 대한 문제가 있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로서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 선수들은 어떠한 논의에도 참가할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

MLB 개막은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가 지난 15일 향후 8주 동안 50명 이상이 집단으로 모이는 행사를 취소해 달라고 권고함에 따라 5월 중순 이후 개막이 불가피해졌다. 지난 2주 동안 토론을 거듭해 온 메이저리그 선수노조와 사무국은 162경기는 힘들더라도 최대한 많은 경기를 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에 따라 21경기 이상 연속 경기, 더블헤더 확대 등의 방안이 거론돼 왔다. 롭 만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코로나19가 심하지 않은 중립 지역에서 무관중 경기를 치를 수 있다”고 말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