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KBO 출신이야” 한국야구 거쳐간 외국인들의 높아진 인기

“나 KBO 출신이야” 한국야구 거쳐간 외국인들의 높아진 인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5-07 19:43
업데이트 2020-05-07 2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시 린드블럼(왼쪽)과 에릭 테임즈. 연합뉴스
조시 린드블럼(왼쪽)과 에릭 테임즈. 연합뉴스
한국 프로야구의 해외 중계가 이뤄지면서 한국 무대를 거쳐간 외국인 선수들의 주가가 높아지고 있다. KBO리그에 대해 설명해줄 수 있는 몇 안되는 인재이다보니 방송가에서 찾는 1순위 게스트가 된 모양새다.

두산에서 활약하며 지난해 투수 골든글러브와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한 조시 린드블럼은 지난 6일 LG와 두산 경기의 일일 해설자로 나섰다. NC 소속으로 KBO리그 역사상 전무후무한 40-40 기록을 세운 에릭 테임즈는 5일 NC와 삼성의 개막전 해설을 맡았다.

테임즈는 7일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KBO의 응원 문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KBO리그에서는 타석에 들어설 때마다 음악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서 “KBO리그 팬들이 메이저리그를 조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전했다. 테임즈는 무관중에도 음악을 트는 것을 설명해주는 등 한국야구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야구를 소개했다.

트레이 힐만 전 SK 감독과 SK에서 4시즌을 뛰었던 메릴 켈리도 한국야구 개막을 기념해 지난 5일 뉴욕타임스와 인터뷰를 나눴다. 켈리는 KBO리그 화제의 볼거리로 자리잡은 배트플립에 대해 설명했으며 힐만 코치는 ‘선글라스 문화’에 대해 소개했다. KIA 출신 브렛 필은 유희관을 KBO리그에서 주목해야할 선수로 꼽기도 했다.

노스캐롤라이나는 이미 NC의 미국 연고지가 됐고, 배트플립은 연일 화제가 되면서 한국야구는 미국 팬들에게 갈수록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야구에 대한 주가가 높아질수록 설명해줄 수 있는 KBO리그 출신 야구인들의 수요도 많아지는 분위기다.

미국의 코로나19가 여전히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프로야구가 6월에도 개막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면서 한동안 이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무대에서 입지를 다지지 못해 택한 한국행이 코로나19의 시대에는 전화위복이 되면서 KBO리그 출신 야구인들은 미국 언론들이 찾는 가장 핫한 인물들이 됐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