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수 이승헌 머리에 직선타 맞고 병원 후송… 굼뜬 응급대처 논란

투수 이승헌 머리에 직선타 맞고 병원 후송… 굼뜬 응급대처 논란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5-17 21:54
업데이트 2020-05-18 0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 “미세한 두부골절·출혈 소견 나와”

대전구장 응급대처 지연에 야구팬 분통
심판이 구급차 불렀지만 바로 안 들어와
구급차 들어와서도 발빠른 조치 안 취해
운동장 빠져나올 때까지 3분 30초 걸려
이미지 확대
구급차에 실려가는 이승헌
구급차에 실려가는 이승헌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투수 이승헌이 17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 3회 말 1사 후 주자 1, 2루 상황에서 한화 정진호가 타격한 공에 머리를 맞고 쓰러진 뒤 충남대병원으로 후송되고 있다.
대전 연합뉴스
프로야구 롯데의 우완 투수 이승헌(22)이 경기 중 날카로운 직선 타구에 머리를 맞아 크게 다치는 충격적인 사고가 일어나 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17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 이승헌은 0-0이던 3회 1사 1, 2루에서 한화 정진호의 직선타에 머리 옆을 맞고 그대로 쓰러졌다. 이승헌은 머리를 감싸고 나뒹굴며 고통스러워했고, 응급 인력이 들어와 그의 상태를 확인한 뒤 앰뷸런스에 태워 병원으로 보냈다. 롯데 구단은 “충남대병원에서 컴퓨터단층촬영(CT) 등 정밀검사한 결과, 미세한 두부골절과 출혈 소견이 나왔다”며 “병원에 입원한 후 경과를 살펴 부산으로 이송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그런데 이날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 대전 구장의 응급 대처가 지연되는 듯한 장면이 TV로 그대로 전해지면서 팬들의 속을 태웠다. 이승헌이 타구를 맞고 쓰러지자 심판은 즉각 경기를 중단하고 구급차를 불렀지만 구급차는 바로 들어오지 않았고, 들어온 뒤에도 “빨리 옮기라”는 심판의 육성이 전파를 탔음에도 구급차에서 내린 운전 인력은 별다른 조처를 취하지 않았다.

A팬은 인터넷에 “심판이 앰뷸런스 오라고 했는데 미적거리다가 2번째 부르니까 그제서야 오고”라고 했고 B팬은 “대전구장 의료진들 징계받아야 한다. 마스크도 안 쓰고 들것도 없어서 머리 다친 선수를 손으로 들어서 올리고”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김재만 한화이글스 구장관리팀장은 “심판이 올라가서 구급차 콜업하는 데 17초, 응급차에 앞서 내야에 있던 응급 구조자가 그라운드에 진입해 상태를 확인하는 데 20초, 심판 콜 사인 이후 구급차가 입차하는 데 30초 걸렸다. 그라운드에서 응급처치를 하는 데 총 2분 15초가 걸렸고, 앰뷸런스가 그라운드에 진입해서 빠져나올 때까지 2분 50초가 걸렸다”며 “선수가 의식이 있는지, 말을 하는 데 지장이 있는지, 손가락이 움직이는지 등을 모두 확인했고 정해진 정상적인 절차대로 진행됐다”고 했다. 한화이글스 홍보팀 관계자도 “전문 의료진이 경추 손상 여부가 있는지 판단한 뒤에 진행한 것”이라며 “주변에 서 있던 인력은 전문 의료진이 아닌 들것을 옮기는 걸 돕기 위해 대기하던 앰뷸런스 운전 인력이었다”고 해명했다.

서울신문이 당시 영상을 확인한 결과 이승헌이 쓰러진 뒤 구급차가 경기장을 떠날 때까지 총 3분 30초가량 걸렸다. 용마고를 졸업하고 2018년 입단한 이승헌은 지난해 1경기에 출전했고, 이날 개인 통산 두 번째로 선발 등판해 호투하던 중이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2020-05-18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