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즌 6승 거둔 요키시 “이정후는 리그 최고 타자”

시즌 6승 거둔 요키시 “이정후는 리그 최고 타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21 21:02
업데이트 2020-06-21 2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릭 요키시.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에릭 요키시.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에릭 요키시가 한국무대 2년차에 기량이 만개한 모습을 보이며 키움의 절대 에이스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국내 선수 중 구창모(NC)가 가장 독보적이라면 외국인 선수 중에는 요키시가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요키시는 2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SK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7이닝 3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의 호투로 팀의 7-2 승리를 이끌었다. 투심과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 등을 골고루 섞어 던지며 벌써 시즌 6승을 거뒀다. 4회초 2사 1, 2루와 5회초 2사 만루의 위기를 벗어나는 등 위기관리 능력이 돋보였다.

요키시는 “팀이 주말 3연전 스윕해서 기분이 좋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수비 실책으로 만들어진 5회 위기 상황에 대해서도 “중요한 승부처였고 최정과의 승부에만 집중했다”고 회상했다.

요키시는 “개막이 연기됐을 때 준비하는 게 쉽지 않았는데 갈수록 좋아졌다”면서 “직구 구속이 작년보다 올랐고, 2018년 미국에서 어떻게 던졌는지 영상을 보면서 연구한 게 도움이 됐다”고 성적의 비결을 밝혔다. 지난해 아이가 태어난 요키시는 “예전에 아이가 없었을 땐 잘 안 되는 날엔 집에 가서도 스트레스도, 고민도 많았는데 이젠 아이가 웃으면서 반겨줘서 스트레스를 없애준다”고 덧붙였다.

ESPN에서 팬이라고 밝히는 등 팀동료 이정후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은 요키시는 “이정후의 나이에 이런 안타를 만들어내는 선수는 거의 보지 못했다”며 “리그 최고 타자 중 한 명”이라고 치켜세웠다.

외국인 타자의 부진, 브리검의 부상 이탈 등 악재 속에 어려운 초반 싸움을 펼쳐온 키움은 현재 요키시 등 다른 주축 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승패 마진을 +8까지 벌리며 순항하고 있다. 키움은 지난 20일 테일러 모터 대신 메이저리그 올스타 출신의 애디슨 러셀을 영입했다고 발표면서 이번 시즌 승부수를 던지는 모습을 보였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