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타자 연속 범타… 개막전 설레는 류현진

10타자 연속 범타… 개막전 설레는 류현진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7-14 21:08
업데이트 2020-07-15 0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론토 홈구장 청백전 통해 첫 실전 등판
5이닝 1실점 호투… 이닝·투구 수 늘려가

이미지 확대
류현진
류현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1선발 류현진이 다음주 시즌 개막을 앞두고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류현진은 14일 캐나다 토론토의 홈구장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자체 청백전에 백팀 선발투수로 나와 5이닝 4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투구 수 59개 가운데 40개를 스트라이크로 잡았다. 1회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에게 적시타를 맞아 1점을 내줬으나 2회 2사 이후부터 10타자 연속 범타로 처리했다.

이날 경기는 류현진의 홈구장 첫 실전 등판이었다. 앞서 2월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캐나다 정부가 외국인 입국을 금지하면서 류현진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스프링캠프 훈련지에서 발이 묶였다.

그러다가 캐나다 당국이 토론토 선수단에 격리 기간 없이 홈구장 훈련을 특별 허가해 지난 6일 토론토에 입성, 서머 캠프에 돌입했다.

류현진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1회에 장타를 허용했는데 제구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 가면서 괜찮아졌다. 지금은 던질 수 있는 구종을 모두 던지면서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개막이 연기됐을 땐 몸 상태를 약간 끌어내리려고 노력했고 이후 일주일에 5회씩 규칙적으로 훈련하면서 몸 상태를 유지했다”면서 “현재 개막전에 맞춰 이닝과 투구 수를 늘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아내(배지현 씨)와 새로 태어난 아기의 건강이 가장 걱정됐다”며 “모든 선수가 마찬가지겠지만 아직도 걱정되는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즌을 포기할 생각은 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그렇게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새 시즌을 치를 홈구장이 결정되지 않은 점에 관해서는 “캐나다 정부와 구단이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2020-07-15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