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어지는 살라디노 부상 공백… 삼성 결단 내릴까

길어지는 살라디노 부상 공백… 삼성 결단 내릴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27 01:35
업데이트 2020-07-27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타일러 살라디노
타일러 살라디노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외국인 선수 고민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투수가 아닌 타자다. 고질적인 허리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자주 빠지는 타일러 살라디노로 인해 삼성이 결단을 내려야 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아직 시즌을 반도 치르지 않은 상황에서 살라디노의 허리 부상이 또 도진 영향이 컸다. 살라디노는 5월 0.250의 타율로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가 6월 들어 3할대 맹타를 휘두르며 살아났고 멀티 포지션 능력까지 더해 변화무쌍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삼성에 맞는 외국인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살라디노는 6월 말 허리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졌다. 당시만 해도 1주일이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됐지만 회복 기간이 길어졌다. 지난 10일 복귀전에서 4타수 2안타로 존재감을 알린 살라디노는 14일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김현수의 공에 등을 맞았고 15일 경기 출전 후 이튿날 경기에는 근육통 여파로 출전하지 못했고 17일 1군에서 말소됐다.

팀 평균자책점 3위로 견고한 마운드를 구축한 삼성으로선 공격력에 필수인 외국인 타자의 공백이 부담스럽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대체 외국인 선수를 구하는 데 비자발급과 자가격리 등을 포함해 최소 한 달 이상 소요되는 현실도 생각해야 한다. 외국인 선수 교체 시한은 9월 1일까지로 이후 등록되는 선수는 포스트시즌을 뛸 수 없어 빠른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다.

삼성으로선 살라디노가 부상을 털고 돌아오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지만 복귀가 어렵다고 판단될 땐 빠르게 움직일 수밖에 없다. 삼성 관계자는 26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다른 외국인 타자들을 두고 리스트업도 하고 있다. 구단으로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7-27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