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에서 못한 우승 kt에서 꿈꾸는 안영명 “어쩌면 마지막 기회”

한화에서 못한 우승 kt에서 꿈꾸는 안영명 “어쩌면 마지막 기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16 19:30
업데이트 2021-02-16 1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전을 다짐하는 안영명.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선전을 다짐하는 안영명.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프로생활 19년. 산전수전 다 겪었을 나이지만 안영명에게도 방출은 처음 있는 경험이었다. 그렇다고 이대로 야구를 그만둘 수는 없는 일. 은퇴의 기로에 선 그에게 kt 위즈가 러브콜을 보냈고 현역 생활을 이어가게 된 안영명은 kt의 최고참 투수가 됐다.

안영명은 부산-기장 현대차 드림 볼파크에서 진행하는 kt 스프링캠프에 참가했다. 새로운 팀, 새로운 환경에서 새 시즌을 시작하게 된 안영명은 15일 “굉장히 감회가 새롭다. 신인 같은 마음이 됐다”며 스프링캠프 소감을 전했다.

많은 것이 신기할 그에게 가장 신기한 것은 kt의 스스럼 없는 소통문화였다. 안영명은 “kt는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의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활발하다”면서 “선수가 자기 생각을 코치들에게 이야기하고 조언을 구하는 게 정말 놀랍더라”고 했다. 어린 투수들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훈련하는 모습도 다 소통의 힘이었다.

사실상 한화 이글스 원클럽맨으로서 안영명에게도 새로운 팀은 도전이다. 그러나 구면인 이강철 감독과 유원상은 큰 힘이 됐다. 이 감독은 안영명이 2010년 KIA 타이거즈로 트레이드 됐을 때 만났고, 유원상은 고교 후배이자 한화에서 함께 5년간 선수 생활을 했다.

안영명은 “kt가 꼭 원해서 온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았다”면서 “감독님이 KIA 시절 은사님이셔서 전에 kt와 경기할 때도 경기장에서 눈인사를 할 정도였다. kt에서 연락 왔을 때 제일 먼저 감독님을 떠올렸다”고 했다. 인터뷰 중에 지나가던 이 감독도 안영명을 보고 “거짓말하면서 인터뷰 하지 말라”며 제자에게 애정을 보였다.
절친한 후배 유원상과 함께 웃는 안영명.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절친한 후배 유원상과 함께 웃는 안영명.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지난 시즌 39경기에서 45와3분의2이닝을 던졌을 정도로 안영명의 경쟁력은 여전하다. 특히 지난해 불펜 과부하가 팀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kt로서는 경험이 풍부한 안영명이 큰 힘이다. kt 특유의 세밀한 데이터 야구가 입혀지면 안영명의 성적이 나아질 것이란 기대도 있다.

안영명 역시 불펜 투수로서의 자존심인 60경기 60이닝을 목표로 세웠다. 수술로 쉬었던 2016년을 제외하고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매해 60이닝 이상을 소화했지난 지난해 이닝이 줄어 아쉬움이 컸다.

안영명은 “일단 경기를 할 수 있는 몸을 최대한 빨리 만들려고 한다”면서 “투심 비율이 적었는데 감독님과 코치님께 조언을 듣고 투심 비율을 높일 예정”이라고 영업비밀을 밝혔다.

무엇보다 아직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우승의 꿈도 있다. 안영명은 “어쩌면 올해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우승할 기회일 수 있다”면서 “최대한 많은 경기, 많은 이닝을 소화해서 팀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고 싶다. 매 경기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후회 없이 경기에 임할 생각”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