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개념 기자에게 인생을 가르친 감독의 인터뷰

무개념 기자에게 인생을 가르친 감독의 인터뷰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07 10:20
업데이트 2017-07-07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독님, 팀 선수가 아이의 출산 때문에 오늘 경기에 결장했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무개념 기자에게 인생을 가르친 감독의 인터뷰
무개념 기자에게 인생을 가르친 감독의 인터뷰 유튜브 ‘포크포크’ 동영상 화면 갈무리
지난달 리투아니아의 남자 프로농구 구단 ‘잘기리스’의 사루나스 야시케비셔스 감독이 한 기자로부터 받은 질문이었다. 이날은 잘기리스가 플레이오프 준결승 2차전 경기에서 상대팀에서 70대73으로 아쉽게 패한 날이었다.

잘기리스가 경기에 패한 원인 중 하나로 팀의 주축 선수인 아구스트 리마 선수의 결장이 기자들 사이에서 거론됐다. 리마 선수는 경기 2차전이 열린 날 아내의 출산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그런데 한 기자가 경기에 참석하지 못한 리마 선수에 대해 야시케비셔스 감독에게 집요하게 질문하기 시작했다. 그 기자는 “감독님, 얼마 전 리마 선수가 준결승 시리즈 중에 출전을 포기했다. 그 이유가 아이의 출산에 참여하기 위해서라고 들었는데, 감독님은 어떻게 생각하느냐”라고 물었다.

야시케비셔스 감독은 순간 귀를 의심한 듯 “어떻게 생각하냐고요?”라고 기자에게 물었다. 그런 뒤에 곧바로 “제가 다녀오라고 했다”고 답했다.

그러자 기자는 “시리즈 중에 팀을 떠나는 게 정상적이냐”고 쏘아붙였다. 야시케비셔스는 이 질문이 불쾌하다는 듯 곧바로 인상을 찌푸리며 기자에게 되물었다.

“기자분은 자식이 있나요? 젊은 기자분도 아이를 가진다면 이해할 겁니다. 자기 아이가 태어난다는 건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순간입니다. 와우! 좋은 질문이었어요. (중략) 당신이 첫 아이를 갖는다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겁니다.”

감독의 배려로 리마 선수는 소중한 첫 아이를 품을 수 있었다. 그리고 잘기리스는 남은 준결승 경기를 모두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고, 아버지가 되어 복귀한 리마 선수도 결승전에서 맹활약하면서 올해 리그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 이야기는 유튜브 ‘포크포크’에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야시케비셔스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리투아니아 남자농구 대표팀이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을 격침시키는 이변을 연출하는데 결정적인 활약을 했다. 이 때의 활약으로 야시케비셔스는 2005~2007년 미 프로농구(NBA) 무대를 밟기도 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