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군 MVP’도 자리 없다 넘쳐나는 가드 자원 고민 커지는 SK

‘2군 MVP’도 자리 없다 넘쳐나는 가드 자원 고민 커지는 SK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1-06 12:01
업데이트 2021-01-06 1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준성. KBL 제공
김준성. KBL 제공
“가드라인이 터진다.”

프로농구 서울 SK가 넘쳐나는 가드진에 고민이 크다. 주축 선수가 부상으로 빠지며 가드 중심의 스몰라인업을 구사해야하지만 워낙 두텁고 탄탄하다 보니 신규진입이 쉽지 않다.

SK는 최준용과 안영준이 부상으로 팀을 이탈하며 포워드 중심의 농구 구상이 완전히 흔들리게 됐다. 현재 팀 전력상 구사할 수 있는 최선의 농구가 가드 농구인 만큼 가드진의 활약이 중요하다. 5일 안양 KGC전에서도 문경은 감독은 3가드로 나섰다.

SK의 스몰라인업은 완전히 새로운 모험은 아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컵대회에서 높이를 포기하고 스피드와 외곽 위주의 스몰라인업을 구성했는데 준우승을 차지했다. 3일 원주 DB전에서는 후반부터 가드 3명을 기용해 새 외국인 합류로 상승세에 있던 DB를 95-89로 제압했다.

그만큼 SK는 가드진이 두텁다. 베테랑 양우섭과 신인 오재현이 기대 이상의 기량을 보여준 영향이 크다. 김선형, 최성원, 양우섭, 오재현에 오는 11일 상무 제대를 앞둔 최원혁도 있다. 여기에 지난 4일 열린 D리그 결승에서 상무를 꺾고 최우수선수(MVP)를 차지한 김준성도 있다. 김선형이 지난 5일 경기에서 부상으로 일찌감치 빠졌지만 큰 부상이 아니면 금방 돌아올 수 있다.

넘쳐나는 자원만큼 문 감독의 고민도 크다. 문 감독은 5일 경기에 앞서 “가드들 컨디션이 좋아서 최원혁도 들어올 자리가 없다”며 고민을 드러냈다. 2군 MVP 김준성도 마찬가지다.

지금 멤버로는 정리가 끝난 상태다. 문 감독은 “최성원은 공격형 슈터로 써도 되고 오재현은 최성원과 바꾸고 하면 된다. 양우섭도 2번 슈터로 써도 된다”면서 현재 가드진의 활용은 구상이 끝났다고 말했다. 문 감독은 “원혁이가 정리가 안 된다”고 고민을 드러냈다.

트레이드도 쉽지 않은 분위기다. 문 감독은 “다른 팀 감독들이 나한테 트레이드 얘기를 잘 안한다”면서 “10년 가까이하면서 트레이드를 잘 안 하는 팀으로 소문났나 보다”고 웃었다. 다만 가능성은 열려 있다. 문 감독은 “생각을 안 하는 건 아니다. 우리 팀이 포워드가 없어서 조율을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