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감독 목숨도 살리는 ‘명의’ 연일 대활약 미네라스의 반전

감독 목숨도 살리는 ‘명의’ 연일 대활약 미네라스의 반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03 17:10
업데이트 2021-02-03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L 제공
KBL 제공
한때 ‘미운 오리 새끼’였던 닉 미네라스(서울 SK)가 팀이 승리할 때마다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완벽한 ‘백조’로 거듭났다. 교체설까지 나왔던 미네라스의 활약 덕에 SK는 후반기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미네라스는 지난 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인천 전자랜드와의 경기에서 종료 2.1초 전 역전 3점슛을 터뜨리며 팀의 75-73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달 24일 종료 0.2초 전 역전 2점슛을 터뜨리며 전주 KCC의 13연승을 막아낸 미네라스의 존재감이 또다시 드러난 경기였다.

미네라스는 최근 5경기에서 평균 20분 이상 소화하며 경기당 평균 20.4점을 넣었다. 이 기간 SK도 3승2패로 선전했다. 최근 미네라스의 맹활약은 안데르센의 동화 ‘미운 오리 새끼’의 현실판이 따로 없다.

지난 시즌 서울 삼성에서 경기당 평균 20.95점으로 득점 전체 2위에 올랐던 미네라스는 삼성과의 재계약에 실패하고 SK의 손을 잡았다.

그러나 기존 외국인 선수 자밀 워니가 연봉으로 46만 달러를 받아 미네라스는 지난 시즌 연봉 46만 달러의 절반 가까운 24만 달러로 연봉이 깎였다.

기대치가 컸지만 미네라스는 시즌 초반 팀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고 SK도 지난 시즌과 달리 부진에 허덕였다. 미네라스에 대한 교체설이 솔솔 흘러나온 이유다.

문경은 SK 감독은 3일 “시즌 초반 연패가 길어지니 외국인 선수 교체부터 생각해봤다”면서 “그래도 안 되면 국내선수 트레이드고 그다음에는 감독 교체였다”고 웃었다.

그러나 미네라스는 뒤늦게 발동이 걸리며 교체 고민을 멈추게 했다. 문 감독은 “3라운드까지는 자리 잡기 위해서 눈치를 봤던 것 같다”면서 “출전 시간을 워니랑 나누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국내선수들이 제 역할을 해주며 득점 본능이 살아났다”고 평가했다.

공동 7위로 오르기까지 SK는 KCC, 울산 현대모비스 등 강팀을 잡으며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했다. 원동력은 단연 미네라스였다. SK로서는 백조가 된 미네라스 덕에 6강 진입에 청신호를 켤 수 있게 됐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