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이징 이례적 폭설… “성화 꺼졌다” 한때 소동

베이징 이례적 폭설… “성화 꺼졌다” 한때 소동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2-13 22:34
업데이트 2022-02-14 02: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이징 톡]

이미지 확대
13일 새벽부터 중국 베이징에 폭설이 내리자 베이징동계올림픽 관계자들이 공터에 나와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
13일 새벽부터 중국 베이징에 폭설이 내리자 베이징동계올림픽 관계자들이 공터에 나와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
“베이징엔 눈이 자주 오지 않는다. 오늘 정말 많이 내렸다.”

호텔 직원에게 ‘베이징에 눈이 자주 내리느냐’고 묻자 이런 답변이 돌아왔다. 13일 중국 베이징에 내린 폭설은 중국 현지인에게도 낯선 풍경인 듯했다.

눈이 내리자 숙소에서는 아침부터 현지 관계자들이 눈이 와서 신난 모습이었다. 일부 관계자는 인공눈으로는 만들기 어려운 눈사람을 만드는가 하면 일부는 눈을 뭉쳐 던지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베이징 전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지면서 베이징 시내 전체가 새하얀 옷을 입고 모처럼 겨울 분위기를 냈다.

베이징뿐 아니라 다른 경기가 열리는 옌칭과 장자커우에도 눈이 내리긴 마찬가지였다. 사상 최초의 동·하계 올림픽을 치른 도시라는 타이틀을 위해, 또 여러 정치적 목적을 위해 논란이 많은 인공눈을 무리하게 동원한 중국 입장에서는 ‘눈 없는 동계올림픽’이란 오명을 벗게 됐다. 사상 최초로 100% 인공눈을 동원한 이번 올림픽은 경기장에만 눈이 쌓여 있고 부근에는 눈이 없이 황량한 풍경이었다.

예기치 못한 폭설에 성화가 꺼졌다는 보도도 있었다. 미국 USA투데이스포츠는 이날 오후 소속 사진기자가 찍은 베이징올림픽 성화가 꺼진 모습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다만 이후 다시 성화에 불이 붙은 것으로 확인됐다. 외신들은 이후에 이와 관련한 별다른 설명은 없었다고 전했다.

글·사진 베이징 류재민 기자
2022-02-14 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