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발리예바 올림픽 퇴출되나…청문회 결과 오후 3시 발표

발리예바 올림픽 퇴출되나…청문회 결과 오후 3시 발표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2-02-14 08:12
업데이트 2022-02-14 0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카밀라 발리예바. EPA 연합뉴스
카밀라 발리예바.
EPA 연합뉴스
금지약물 양성 반응을 보여 파문이 일고 있는 러시아의 ‘기록 제조기’ 카밀라 발리예바(16)의 경기 출전 여부가 오늘 오후 3시 발표된다.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14일 성명을 내고 “청문회 패널들이 발리예바에 대한 청문회 결과를 오후 2시(베이징 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3시) 각 당사자들에게 전달하고 발표할 것”이라면서 “보도자료는 CAS 홈페이지에 게재된다”고 발표했다.

앞서 CAS는 13일 오후 8시 30분 발리예바에 대한 청문회를 시작했다. 청문회는 러시아반도핑기구(RUSADA)가 발리예바의 도핑 사실을 알고도 자격 정지 징계를 해제한 것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세계반도핑기구(WADA),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항소한 데 따른 것이다. 6시간 동안 이어진 청문회에는 IOC와 WADA, ISU와 RUSADA,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와 발리예바가 참석해 입장을 밝혔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발리예바는 비디오 영상을 통해 증언했다”고 전했다.

발리예바가 참가하는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15일 열린다. CAS는 청문회를 거쳐 발리예바의 출전권과 피겨 단체전 메달을 박탈할지 여부 등 처벌 수위를 결정한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