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발리예바 논란에도… 묵묵히 출격 준비 마친 유영·김예림

발리예바 논란에도… 묵묵히 출격 준비 마친 유영·김예림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2-14 20:55
업데이트 2022-02-14 2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영(왼쪽)과 김예림이 14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 인근 보조링크에서 연습하고 있다. 베이징 연합뉴스
유영(왼쪽)과 김예림이 14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 인근 보조링크에서 연습하고 있다. 베이징 연합뉴스
카밀라 발리예바(16·러시아올림픽위원회)의 출전 여부로 시끄러웠지만 한국 피겨스케이팅 대표 유영(18)과 김예림(19·이상 수리고)은 차분히 자신의 올림픽 데뷔 준비를 마쳤다. 선수들은 꿈에 그리던 올림픽에서 자신의 최선을 보여 주겠다는 각오다.

유영과 김예림은 14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 인근 보조 링크에서 공식 훈련을 소화했다. 15일 열리는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김예림은 30명 중 열아홉 번째, 유영은 스물일곱 번째로 나선다. 김예림은 프란츠 리스트의 ‘사랑의 꿈’을, 유영은 드라마 ‘레프트오버’의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친다.

이날 연습에는 출전이 확정된 발리예바 때문에 전 세계 취재진이 몰려 선수들도 부담이 컸다. 특히 유영은 발리예바와 함께 연습해 부담이 더했다. 김예림은 “올림픽 전에는 그런 상황이 없었기 때문에 아직 익숙하진 않다”고 했고, 유영도 “아무래도 조금 더 긴장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예림은 “모든 선수가 안 좋게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발리예바를 향한 다른 선수들의 입장을 전했다.
도핑 논란에도 출전이 확정된 발리예바가 연습하는 모습. 베이징 연합뉴스
도핑 논란에도 출전이 확정된 발리예바가 연습하는 모습. 베이징 연합뉴스
그러나 선수들은 간절히 기다려 온 꿈의 무대에서 최고의 연기를 펼치겠다는 각오다. 올림픽을 “그토록 기다려 왔던 무대”라고 표현한 김예림은 “할 수 있는 최고로 깔끔하게 최선을 다한 경기를 하고 싶다. 톱10을 하면 기쁠 것 같다”고 목표를 밝혔다. 4년 전 나이 제한에 걸려 올림픽 출전이 무산됐던 유영은 “그냥 잘했으면 좋겠다”면서 “기다려 온 무대다. 후회 없이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두 선수가 실전 링크에서 얼마나 빠르게 적응하는지가 관건이다. 수도체육관은 쇼트트랙 경기에서 빙질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차준환(21·고려대)이 개인 최고 성적을 낸 만큼 두 선수도 좋은 기운을 받는다면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다.

차준환이 알려 준 팁을 “나만 알고 싶다”며 감춘 유영은 “기대하시는 만큼 다 못 보여 드렸는데 이번 올림픽만큼은 잘해서 보답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예림도 “가족들이 나 때문에 힘들었을 텐데, 최선을 다할 테니 결과에 의미를 부여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베이징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