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름만 대도… 전설들이 강원에 온다

이름만 대도… 전설들이 강원에 온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19-07-03 22:42
업데이트 2019-07-04 0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월 양양서 설해원 레전드 매치

박세리·소렌스탐 등 은퇴 스타 4명
박성현·쭈타누깐 등 후배들과 격돌
박세리 “함께 뛸 기회 받아서 행복”
이미지 확대
박세리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대표팀 감독이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설해원 레전드 매치’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세리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대표팀 감독이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설해원 레전드 매치’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세리(43)를 비롯해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 줄리 잉스터(미국), 로레나 오초아(멕시코) 등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를 쥐락펴락했던 ‘전설’들이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렉시 톰슨(미국) 등 ‘포스트 레전드’를 자처하는 후배들과 강원 양양에서 샷대결을 펼친다.

박세리의 매니지먼트인 세마스포츠마케팅은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9월 21일부터 이틀간 강원 양양 설해원(옛 골든비치 골프클럽)에서 ‘설해원 레전드 매치’를 연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박세리 등 4명의 은퇴 선수들과 박성현을 비롯해 쭈타누깐, 이민지(호주), 톰프슨 등 최정상급 현역 스타 4명이 출전한다.

LPGA 투어 일정과는 관계없는 이 대회는 첫날 ‘레전드’ 1명과 현역 1명이 팀을 이뤄 공 하나를 번갈아 치는 ‘포섬’ 매치를 벌인다. 팀 구성은 팬들의 사전 투표로 갈린다. 이틀째에는 레전드들의 시타식에 이어 현역 선수들이 18개 각 홀에 걸린 상금의 주인을 가리는 스킨스 게임을 펼친다. 각 홀에 걸린 상금은 대회 종료 후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성금으로 기부된다.

지난 1월 대한골프협회(KGA) 총회를 통해 리우대회에 이어 내년 도쿄올림픽에도 여자 대표팀을 이끌 사령탑에 오른 박세리 감독은 “전설로 남은 세계적인 선수들과 다시 필드에서 함께 뛸 기회가 주어져 행복하다”면서 “은퇴하고 나서 오랫 동안 골프채를 잡지 못했다. 지금 이 대회에 대비해 훈련하고 있지만 현역 때에 비하면 연습량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털어놓았다.

박 감독은 이어 “이 대회에서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출전 가능성이 큰 현역들의 플레이도 관심 있게 지켜볼 예정”이라면서 “두 번째 대표팀 감독으로 선수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싶어 코스 답사 등 많은 정보를 대표팀에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감독은 지난달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난 청와대 만찬 뒷얘기도 소개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과는 선수 때부터 알고 지냈다. 만찬 자리에서는 은퇴한 제 모습을 보는 것이 좋다고 했고, 미국 선수들이 왜 한국 선수들보다 못하는지 궁금해 했다”고 대화 내용을 전했다. 올해 현재 LPGA 투어 17개 대회에서 한국 선수들은 8승을 합작했지만 미국 선수들은 2승에 머물고 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07-0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