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PGA 남겠다”는 스타들… 오일머니 앞세운 SGL 급제동

“PGA 남겠다”는 스타들… 오일머니 앞세운 SGL 급제동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2-21 22:12
업데이트 2022-02-22 0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스틴 존슨·디섐보 등 잔류 선언
매킬로이 “SGL 참여 무지” 독설
미컬슨 등 적극적… 갈등 진행형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으로 추진 중인 슈퍼골프리그(SGL) 활성화에 제동이 걸렸다. 더스틴 존슨(38·미국)을 포함해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던 골프 스타들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기 때문이다.

존슨은 지난 20일(한국시간) PGA 투어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몇 개월간 제가 다른 투어에 나선다는 추측이 많았지만 이제는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할 때”라면서 “나는 PGA 투어에서 뛸 수 있도록 저와 제 가족에게 제공해 주는 기회에 감사해하고 있다. PGA 투어에 완전히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PGA 투어 통산 24승을 거둔 세계 랭킹 6위인 존슨은 최근 거액의 계약금을 받고 SGL에 출전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공공연히 돌았다. 존슨은 아시안투어 개막전인 사우디인터내셔널에 출전하기도 했다.

존슨과 함께 사우디인터내셔널에 출전했던 ‘장타왕’ 브라이슨 디섐보(29·미국)도 SNS에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한 나도 그렇게 할 것”이라면서 PGA 투어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 SGL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던 이들 중 가장 지명도가 높은 두 사람이 SGL행을 부인하면서 SGL의 도전이 실패로 끝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이와 관련해 로리 매킬로이(33·북아일랜드)는 21일 “(SLG가 수면 위로 올라오지 못하고) 물에 빠져 사망하고 있다. SLG에 참여하려는 선수들은 이기적이고 독선적이며 무지하다”고 독설을 날렸다.

하지만 PGA 투어와 SGL의 갈등은 당분간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50대 첫 메이저 우승 기록 보유자인 필 미컬슨(52·미국)이 SGL 참여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고, 다른 선수들도 SGL에 넘어갈 여지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박재홍 기자
2022-02-2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