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간 필요한 우즈… 돈이 필요한 존슨

시간 필요한 우즈… 돈이 필요한 존슨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6-08 22:38
업데이트 2022-06-09 0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즈, 끝내 US오픈 출전 포기
“메이저 뛸 만큼 튼튼하지 않아”

‘24승’ 존슨, PGA 탈퇴·리브行
대회 적고 상금 많아 합류 러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왼쪽·미국)가 US오픈 출전을 포기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24승을 거둔 전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오른쪽·미국)은 PGA를 탈퇴하고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후원하는 리브(LIV) 골프 대회에 합류하기로 했다.

우즈는 8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몸이 메이저 대회를 치를 만큼 튼튼해지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US오픈에 출전하지 않기로 했다고 알렸다. 우즈는 지난해 2월 자동차 사고로 두 다리가 모두 부러지는 큰 부상을 입었다. 하지만 힘든 재활 과정을 거쳐 지난 4월 마스터스, 지난달 PGA 챔피언십 등 두 차례 메이저 대회에 출전했다. 두 대회에서 모두 컷 통과에 성공한 우즈는 골프팬들로부터 큰 응원과 지지를 받았다.

다음달에 열리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디오픈에 출전할 예정인 우즈는 “디오픈 직전에 열리는 자선 프로암에도 나서고 싶다”고 밝혔다. US오픈을 주최하는 미국골프협회(USGA) 최고경영자 마이크 완은 “실망스럽기는 해도 그가 몸을 먼저 챙기기로 결정한 게 반갑다. 올해 US오픈 때 한 번보다는 오랫동안 그의 경기를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PGA 투어에서 24승을 거둔 존슨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투어 탈퇴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PGA 투어 회원 신분을 반납했다. 앞으로 리브 골프에서 뛴다. 그게 내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 2월 PGA 투어에서 계속 뛸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마음을 바꾼 이유에 대해 “나와 내 가족에게는 최선의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37세인 존슨은 아이스하키의 전설급 선수였던 웨인 그레츠키(캐나다)의 딸 폴라와 결혼해 일곱 살, 네 살 난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리브 골프는 대회를 1년에 10번 이상 치르지 않고, 거액의 상금을 주기 때문에 한결 여유롭게 선수 생활을 할 수 있다. 앞서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케빈 나(미국), 샬 슈워츨, 브랜던 그레이스(이상 남아공)도 리브 골프에서 뛰기 위해 PGA 투어에서 탈퇴했다.

USGA는 필 미컬슨과 존슨 등 리브 골프에 합류한 선수들도 오는 16일 개막하는 US오픈에 출전할 수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렸다.
김동현 기자
2022-06-09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