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축구] PK 막고 또 막고… ‘부산 수호신’ 이범영

[프로축구] PK 막고 또 막고… ‘부산 수호신’ 이범영

입력 2014-03-24 00:00
업데이트 2014-03-24 0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성효 감독, 서울 첫 승 막고 원정서 12년 만에 승리

부산 수문장 이범영이 두 차례나 페널티킥을 막아내 승리를 지켰다. 울산 공격수 김신욱은 리그 세 경기 연속 골로 3연승을 이끌었다.

이범영(부산)이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FC서울과의 경기에서 몸을 날려 공을 쳐내고 있다. 이범영은 서울의 페널티킥을 두 차례나 막아내 팀의 1-0 승리를 지켰다.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이범영(부산)이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FC서울과의 경기에서 몸을 날려 공을 쳐내고 있다. 이범영은 서울의 페널티킥을 두 차례나 막아내 팀의 1-0 승리를 지켰다.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페널티킥 방어에 일가견이 있는 이범영은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3라운드 서울과의 원정 경기에서 양동현의 선제 골로 앞서가던 전반 34분 오스마르와 후반 35분 김진규의 페널티킥을 잇따라 막아내 1-0 승리를 지켰다.

윤성효 부산 감독이 수원 지휘봉을 잡았던 때부터 지난 시즌까지 당하기만 했던 최용수 서울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윤 감독의 부적을 찢어버리고 싶다고 했다. 부산 서포터들은 이날 남쪽 골문 뒤쪽에 윤 감독의 사진이 들어간 부적 플래카드를 펼쳐놓았는데 효험을 봤다. 세 경기 연속 무득점에 울고 만 서울은 1무2패로 정규리그 첫 승을 또 다음으로 미뤘다.

부산은 2002년 9월 18일 서울 원정에서 1-0으로 이긴 뒤 11년 넘게 3무14패로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서울 원정 징크스’를 깨며 2연승, 수원(승점 4)과 자리를 맞바꿔 5위로 올라섰다.

양동현은 전반 22분 미드필드 왼쪽에서 상대 수비의 패스 실책을 틈탄 동료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김진규를 따돌린 뒤 강력한 왼발슛으로 그물을 출렁였다.

서울은 12분 뒤 고요한이 페널티지역 안에서 부산 김찬영에게 오른 발목을 걷어차여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킥하기 전에 이범영이 다가가 10여초 신경을 건드리자 오스마르가 멈칫한 뒤 공을 찼고 이범영은 왼쪽으로 몸을 날려 공을 걷어냈다. 그는 후반 35분 박희성이 페널티지역 안에서 이원영(옛 이름 이정호)의 파울을 유도해 얻은 페널티킥을 김진규가 골문 왼쪽 구석을 노리고 차자 신들린 듯 쳐냈다.

이범영은 경기 뒤 “오스마르는 성향을 파악할 자료가 없었다. 순간적으로 그가 좋아할 것 같은 코스를 예측해 몸을 날렸다”며 “K리그 선수들의 페널티킥 코스는 대부분 암기하고 있다. (김)진규형은 분석이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기뻐했다.

울산은 문수구장에서 김신욱과 하피냐의 1골 1도움 활약을 엮어 인천을 3-0으로 따돌리고 3연승(승점 9), 단독 선두로 나섰다. 김신욱은 전반 4분 하피냐의 오버헤드 패스를 받아 머리로 골문을 열었다. 울산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스리그를 포함, 6경기 무패(5승1무)를 이어 갔다.

전북은 상주와 0-0으로 비겨 2승1무(승점 7)에 그치며 2위로 내려앉았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2014-03-24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