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리미어리그] 날았다, 손샤인

[프리미어리그] 날았다, 손샤인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5-09-18 23:42
업데이트 2015-09-19 0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 토트넘 홈 데뷔전서 ‘멀티골’

지난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전을 치른 손흥민(23·토트넘)에 대해 현지 언론은 ‘스나이퍼가 아닌 보병’ ‘바쁘게 움직였지만 무뎠다’라는 냉혹한 평가를 쏟아냈다. 그러나 이런 혹평은 닷새 만에 ‘400억원의 이유를 보여줬다’라는 찬사로 바뀌었다.

●손 “인상적인 경기… 감독님이 나를 믿어 줬다”

손흥민은 18일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1차전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와의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해 멀티골을 폭격했다. 손흥민은 두 경기 만에 자신의 몸값 2200만 파운드(약 400억원)가 거품이 아님을 입증한 것이다. 특히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EPL 데뷔골이자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 동점골을 넣은 데 이어 곧바로 결승골까지 추가하면서 팀이 3-1로 승리하는 데 앞장섰다. 손흥민은 팀이 0-1로 뒤진 전반 28분 팀 동료 앤드로스 타운센드가 띄운 코너킥을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2분 뒤에는 마치 컴퓨터 게임처럼 팀 동료 델리 알리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해리 케인과 교체됐다. 팬들은 그라운드를 떠나는 손흥민에게 기립 박수를 보냈다. 손흥민은 웃으며 객석을 향해 왼손 엄지손가락을 세웠다.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인상적인 홈 데뷔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렇게 빨리 최전방 공격수로 뛰게 될지 몰랐다. 감독님이 나를 믿어 준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또 “홈 팬들이 환상적이었다. 홈경기가 대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점 9.2 ‘양팀 선수 중 최고 점수’ 받아

손흥민은 이날 양 팀 최고 평점을 받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9.2점을 줬다. 손흥민의 EPL 데뷔전에 인색한 점수를 줬던 대다수 영국 매체는 토트넘의 역전승을 전하며 제목에 ‘손흥민이 빛났다’는 뜻인 ‘손 샤인스’(Son shines)라는 표현을 써 그를 치켜세웠다.

영국 일간 미러 역시 “홈경기 데뷔전에서 손흥민은 빛이 났다”고 썼다. 폭스스포츠는 “왜 자신의 이적료가 2200만 파운드나 되는지 증명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 스포츠매체 SBN은 이날 두 번째 골에 대해 “현명한 판단과 적절한 타이밍이 만들어낸 믿을 수 없는 골”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5-09-19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