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벤치 멤버라도 필요하면 선발”

신태용 “벤치 멤버라도 필요하면 선발”

입력 2017-07-06 23:42
업데이트 2017-07-07 0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 ‘슈틸리케 원칙’과 구분…남은 예선전 수비 조직력 집중

험난한 러시아월드컵 행로를 앞둔 신태용(47) 신임 축구대표팀 감독은 “소속팀에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선수라도 필요하다면 뽑겠다”며 전임 울리 슈틸리케 감독 시절의 선발 원칙과 선을 그었다. 그는 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가진 취임 기자회견을 통해 이렇게 밝혔다.
이미지 확대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그는 “저만의 전술·전략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소속팀 경기에 나서지 못하더라도 뽑겠다”며 “이길 수만 있다면 어디에서 뛰든, 또 현재 어떤 상황이든 좋은 선수로 판단되면 팀에 합류시켜 경기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스완지시티)이 부상 탓에 이란·우즈베키스탄전 등 남은 두 경기 출전을 장담할 수 없는 점에 대해서는 “이전과 다른 활용 방법을 고려 중”이라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월드컵 본선 진출이 우선인 만큼 당장 ‘실험’을 하지 않겠다”는 뜻도 분명히 했다.

또 “이들 둘이 못 나온다고 해서 어린 선수를 뽑을 순 없는 상황”이라며 “이후 평가전 등에서 유망주를 자연스럽게 발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감독은 “월드컵 9회 연속 진출을 이뤄야 한다는 신념하에 남은 (최종예선) 두 경기에 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감독이 생각하지 못했던 전술·전략, 충언을 해줄 수 있는 코칭스태프를 물색 중이라고 귀띔했다. 여기엔 설기현, 전경준, 김남일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남은 두 경기 전략에 대해선 “최대한 안정적으로 가면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겠다”면서 “수비 조직력만 잘 다듬으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7-07-07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