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해병대 훈련 후 英 복귀… 자가격리 없이 토트넘 합류할 듯

손흥민 해병대 훈련 후 英 복귀… 자가격리 없이 토트넘 합류할 듯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5-18 00:34
업데이트 2020-05-18 0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흥민
손흥민
해병대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간 손흥민(28)이 자가격리 없이 팀 훈련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17일 영국 BBC와 스카치스포츠는 전날 오후 영국행 비행기에 오른 손흥민의 소식을 전하며 “정부와 프리미어리그(EPL)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지 않는 이상 자가격리의 필요가 없다”며 곧바로 토트넘 홋스퍼의 훈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토트넘을 비롯한 EPL 팀들은 18일부터 팀 훈련을 본격 재개할 예정이다.

BBC에 따르면 현재 영국 정부는 해외 입국자에 대해 의무 자가격리는 시행하고 있지 않다. 앞서 손흥민이 한국에서 팔 골절 수술을 받고 3월 초 영국으로 돌아갔을 때, 또 같은 달 말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다시 한국으로 귀국했을 때 두 차례 자가격리한 바 있다. 수술 뒤 영국으로 갔을 때의 격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팀의 자율적인 선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EPL은 다음달 중순 재개 가능성이 높다. 영국 정부도 긍정적인 입장이라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손흥민으로서는 EPL 중단 기간 부상 회복은 물론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한 군사훈련까지 마치며 그라운드 복귀를 위한 완벽한 상태를 만들어 놓은 셈이다. 토트넘은 리그 중단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30라운드를 앞두고 있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5-18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