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득점 경기는 없다 다득점에서 밀렸던 울산의 진화

무득점 경기는 없다 다득점에서 밀렸던 울산의 진화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21 14:38
업데이트 2020-06-21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현대 선수들이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주니오의 골이 터진 뒤 다함께 모여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 현대 선수들이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주니오의 골이 터진 뒤 다함께 모여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전북 현대에게 다득점에서 밀리며 아쉬운 2위에 그쳤던 울산 현대가 이번 시즌 매경기 골을 넣는 득점력을 과시하며 달라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21일까지 8라운드를 치른 울산은 매경기 화끈한 공격쇼를 펼치며 19골을 기록했다. 경기당 2.3골 수준으로 지난 시즌 같은 라운드를 기준으로 8골을 더 넣은 성적이다. 득점 2위 포항 스틸러스와는 4골 차이로 K리그1 팀 중 무득점 경기가 없는 팀은 울산이 유일하다.

울산의 득점력에는 지난해의 아픔이 자리하고 있다. 울산은 지난해 최종 라운드 포항전에서 1-4로 패하며 1위 자리를 내줬다. 포항을 잡았거나, 포항에게 지더라도 2골을 더 넣었으면 울산이 우승하는 상화이었지만 울산은 그 어느 것도 해내지 못했다. 프로축구 36년 역사상 다득점으로 우승팀이 가려진 것은 처음이었다.

김도훈 감독은 20일 FC서울과의 경기를 마치고 “다득점의 아픔이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계속 넣자고 지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의 아픈 기억이 올해 성적의 전환점이 된 분위기다.

울산의 무서움은 가리지 않고 많은 선수들이 골을 넣는다는 점에 있다. ‘골무원’ 주니오는 벌써 9골을 기록하며 2위 일류첸코(포항)를 3골 차로 따돌리고 있다. 여기에 비욘존슨, 김인성, 윤빛가람, 이청용까지 각각 2득점을 기록하며 상대 수비진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상대팀으로선 누구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어려운 수비를 펼쳐야 하는 상황이다.

득점력을 무기로 울산은 현재까지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청용이 가세하면서 지난해보다 한층 더 진화했다는 평가다. 팬들 사이에선 벌써부터 오는 28일 열릴 울산과 전북의 맞대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