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NM’은 시간이 필요해...첫술에 배안부른 메시-네이마르-음바페

‘MNM’은 시간이 필요해...첫술에 배안부른 메시-네이마르-음바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16 10:31
업데이트 2021-09-16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일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첫 선
그러나 PSG는 한수 아래 브뤼헤와 1-1 무승부
메시 영입 실패 맨시티는 라이프치히에 6-3 대승

이미지 확대
리오넬 메시. AP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 AP 연합뉴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네이마르-킬리안 음바페로 이어지는 MNM 라인을 유럽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처음 선보였다. 첫 술에 배부르지는 않았다.

PSG는 16일(한국시간) 벨기에 얀 브레이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UCL 조별리그 A조 1차전 원정 경기에서 브뤼헤와 1-1로 비겼다.

이날 PSG는 메시와 네이마르, 음바페를 동시에 선발 출격시켜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지난달 11일 메시가 PSG 유니폼을 입었을 때부터 세계 축구팬들이 고대한 조합이었다. 메시는 지난달 30일 스타드 랭스와의 프랑스 리그1 경기를 통해 이적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메시는 후반 21분 네이마르와 교체 투입되어 MNM 라인이 형성되지 못했다.

이날 슈퍼 트리오를 내세운 PSG보다는 홈 팬의 성원을 등에 업은 브뤼헤가 효율적인 축구를 했다. 브뤼헤는 4대6 정도로 공을 더 적게 소유했지만 슈팅을 16개나 날리며 PSG(9개)를 밀어붙였다.

PSG는 전반 15분 선제골을 낚으며 앞서나갔다. 왼쪽 측면을 돌파한 음바페가 문전으로 공을 깔았고, 안데르 에레라가 중심이 살짝 무너진 자세에서도 정확한 왼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갈랐다. PSG의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12분 뒤 한스 바나켄이 동점골을 뽑았다. PSG 수비가 느슨했다.

UCL 개인 통산 150번째 경기에 나선 메시는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전반 23분 음바페에게 예사롭지 않은 전진 패스를 찔러주고, 29분 한 차례 골대를 때렸다. 후반 24분 네이마르와 호흡을 맞추며 강력한 왼발 슛을 날렸으나 상대 골키퍼 시몬 미뇰레의 선방에 막혔다. PSG는 음바페가 후반 6분 부상으로 이탈한 게 아쉬웠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메시와 네이마르, 음바페를 이해하기 위해 함께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여전히 팀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메시 영입을 놓고 경쟁했던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는 같은 A조 홈 경기에서 네이선 아케, 리야드 마흐레즈, 잭 그릴리시, 주앙 칸셀루, 가브리에우 제주스 등의 연속 득점으로 RB 라이프치히(독일)를 6-3으로 제압, 조 1위로 나섰다. 승점 1을 나눠 가진 PSG와 브뤼헤가 뒤를 이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