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블루...축구장 폭력 사태 증가

코로나블루...축구장 폭력 사태 증가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2-22 13:50
업데이트 2022-02-22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英축구협회 맨유-리즈전 조사
엘랑가 팬 동전 맞고 쓰러져

동전 맞고 쓰러진 맨유 엘랑가
동전 맞고 쓰러진 맨유 엘랑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억눌린 몸과 마음이 축구장에서 폭발하기 때문일까. 축구 종주국 잉글랜드 축구장에서의 폭력 사태 등 돌발 상황이 급증했다.

22일(한국시간) 영국 BBC는 따르면 잉글랜드 축구협회(FA)가 선수를 향한 관중의 폭력 사태가 벌어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리즈의 경기에 대해 직접 조사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지난 20일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홈팀 리즈와 맨유의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맨유의 공격수 앤서니 엘랑가가 홈 관중석에서 날아든 물체에 머리를 맞아 쓰러지는 일이 벌어졌다. 관중이 던진 물건은 동전이었다. 다행히 엘랑가는 크게 다치지 않았다.

70여 명의 맨유 팬은 입장권 없이 경기장에 들어가려다 경찰에게 해산 통보를 받기도 했다. 이날 웨스트요크셔주 경찰은 공공질서 위반, 물체 투척 등 혐의로 9명을 체포했다. 리즈 구단은 자체 조사에 나섰다. CCTV 영상을 분석해 물건을 그라운드로 던진 팬들을 찾아 평생 경기장 출입을 금지하기로 했다. 이런 가운데 FA까지 조사에 나서면서 리즈 구단도 징계를 피할 수 없게 됐다.

올 시즌 개막 6개월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1~5부 리그 경기에서 총 750여건의 형사 사건이 벌어졌고, 800여명이 체포됐다. BBC는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전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