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연경 논란 묻자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말을 아끼겠습니다”

김연경 논란 묻자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말을 아끼겠습니다”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11-14 15:34
업데이트 2020-11-14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지난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작전 타임 때 선수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  장충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지난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작전 타임 때 선수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
장충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말을 아끼겠습니다”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이 지난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흥국생명과의 2라운드 경기에서 있었던 ‘배구여제’ 김연경과의 코트 바깥에서의 신경전에 대해 묻자 한 말이다. 김연경은 지난 경기 5세트 14-14 듀스 상황에서 GS칼텍스 권민지에게 블로킹을 당한 직후 네트를 잡아 끌어 내렸다. 김연경의 분노의 표현은 경기가 끝난 뒤에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승부욕에 대한 표현인가, 비신사적 행위인가를 두고 세간의 입길에 올랐다.

지난 경기 육체적·정신적 피로감에 대해 묻자 차 감독은 “선수들의 몸 상태는 괜찮다”며 “어떤 마음가짐인가가 더 중요한 것 같다. 그 경기는 양팀 다 열심히 한 경기였다. 오늘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부상으로 지난 경기에서도 웜업존에서 대기했던 강소휘는 오늘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차 감독은 “강소휘는 부상이 있고 컨디션도 좋지 않아 일단 스타팅은 안 될 것 같다. 유서연이 대신 경기에 들어간다”며 “중간중간마다 약속한 작전이 있는데 그정도는 수행해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장충 홈경기가 모두 매진됐지만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고 하자 차 감독은 “2경기가 흥국이었다. 지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나. 경기를 하다 보면 잘 안될 때가 있다. 그런데 배구는 무조건 승패를 갈라야 하는 스포츠고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아직 초반이다. 기회가 충분히 있다. 어쨌든 저희는 좋은 내용을 보여드려서 팬들이 배구를 즐기고 좋아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도 승패를 떠나서 해야할 일이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장충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