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성 “4년 뒤보다 아시안컵이 우선”

박지성 “4년 뒤보다 아시안컵이 우선”

입력 2010-06-30 00:00
업데이트 2010-06-3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대표팀 주장으로서 사상 첫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에 큰 힘을 보탠 박지성(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4년 뒤 월드컵 출전 여부보다는 당장 내년 1월 열릴 아시안컵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이번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이 개인적으로 마지막 월드컵 무대가 될지에 대해 구체적 언급을 피한 것이다.

박지성은 29일 오후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남아공 월드컵 대표팀 해단식 및 기자회견에서 먼저 “그동안 국민 여러분께서 진심 어린 응원과 성원을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짧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002년 한.일 대회부터 3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은 그는 주장으로서는 처음 치른 월드컵에 대한 부담을 어떻게 극복했느냐는 질문에 “내가 선수들에게 특별히 한 말은 없다. 다들 프로선수라 자기가 무엇을 할지 잘 알고 있다. 즐기면서 하자는 말밖에 할 말이 없었다. 내 부담감은 이전 선배들도 가진 것이었다. 선배들이 주장 임무를 잘 수행해왔듯이 나도 잘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2002년에는 팀의 막내로 출전했고, 대회도 한국에서 열려 월드컵의 중요성과 얼마나 큰 대회인지 실감하지 못한 채 선배들을 따라 앞만 보고 달려갔다. 하지만 2006년을 거치면서 월드컵이 얼마나 큰 대회이고 부담이 많은 대회인지 절실히 느꼈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은 정신적으나 육체적으로나 힘든 대회였다”며 주장으로서 견뎌내야 했던 심적 부담을 감추지는 않았다.

박지성은 ‘4년 뒤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뛰는 모습을 볼 수 있나’는 질문에 “지금 현재는 4년 뒤 월드컵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 당장 닥친 아시안컵이 우선이다”고 잘라 말했다.

아시아 국가대항전인 아시안컵은 내년 1월 카타르에서 열린다.

박지성은 또 사회자가 ‘이제 좋은 배우자를 만나 가정을 이뤄야 할 텐데 어떤 상대와 어떻게 가정을 꾸리겠나’라고 묻자 잠시 뜸을 들이더니 “좋은 여성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겠다”고 재치있게 받아넘겨 기자회견장에 웃음꽃이 피게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