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2014> “알제리, 전반에 인상적인 경기력 보였다”

<월드컵2014> “알제리, 전반에 인상적인 경기력 보였다”

입력 2014-06-01 00:00
업데이트 2014-06-01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대표팀과 상대할 알제리가 평가전에서 아르메니아를 완파하면서 국내·외 언론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일(한국시간) 알제리와 아르메니아의 평가전 결과를 보도하면서 “알제리가 전반전에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스위스 시온에서 열린 이 경기에서 알제리는 전반에만 에사이드 벨카렘(왓퍼드), 리야드 마레즈(레스터시티), 이슬람 슬리마니(스포르팅 리스본)가 3골을 몰아쳐 아르메니아를 3-1로 꺾었다.

알제리는 소피앙 페굴리(발렌시아) 등 몇몇 주전급 선수를 선발 명단에서 제외한 채 경기에 나섰으나 화려한 개인기와 스피드 등 장점을 뽐내며 승리를 거둬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로이터통신은 “알제리가 축제 분위기 속에서 3골을 퍼부으며 승리, ‘월드컵 아웃사이더’로서의 지위를 거짓으로 만들었다”면서 알제리가 만만하게 볼 팀이 아님을 알렸다.

특히 이날 A매치 첫 경기에 나서 득점까지 기록한 마레즈에 대해서 “인상적인 데뷔전을 치렀다”고 덧붙였다.

알제리 현지 축구전문 매체인 ‘르 뷔테르’도 이 경기가 ‘성공적인 평가전’이었다는 관전평을 내놨다.

경기 내용을 시간대별로 전한 이 매체는 전반전을 마치고 “알제리가 3골을 기록하며 상대를 완전히 지배했다”고 극찬했다.

경기가 끝나자 “첫 평가전을 성공적으로 치르면서 알제리 대표팀은 계속 침착하게 월드컵 준비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