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2014>’러시아전 필승해법 찾아라!’ 홍명보호 이틀간 비공개훈련

<월드컵2014>’러시아전 필승해법 찾아라!’ 홍명보호 이틀간 비공개훈련

입력 2014-06-13 00:00
업데이트 2014-06-13 0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명보호가 훈련장 문을 걸어잠그고 2014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인 러시아전 ‘필승 해법’ 찾기에 돌입한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2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의 페드로 바소 경기장에서 열린 훈련에 앞서 13∼14일 이틀간 대표팀이 비공개 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표팀은 13일 훈련은 첫 15분만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며 14일은 완전 비공개로 훈련을 소화하게 된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월드컵 경기 전 하루는 전면 비공개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틀간의 비공개 훈련은 당연히 닷새 앞으로 다가온 러시아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묘책’을 찾는 데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대표팀은 마지막 전지훈련지인 미국 마이애미에서 치른 가나와의 평가전에서 0-4로 대패를 당했다.

홍 감독이 그토록 강조해온 수비 조직력은 처참한 수준이었고 세부 공격 전술은 실종됐으며 태극전사들의 패기도 온데간데 없었다.

홍 감독은 전날 브라질 입성 후 가진 첫 훈련에 앞서 “12∼14일 사흘간의 훈련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해 이 기간 대표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마이애미에서 브라질로 넘어오면서 침체된 분위기를 다시 끌어올렸다는 홍 감독은 이틀간의 비공개 훈련에서 흐트러진 조직력을 다잡고 골 결정력을 높이는 데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마이애미에서의 이틀간 비공개 훈련에서처럼 공수 간격을 다시 가다듬는 한편 단기전에서 더 효과적인 세트피스 득점 루트 개발에 매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톤 두샤트니에 전력분석 코치가 유럽에서 직접 수집해온 자료를 통해 러시아 전력을 심층 분석해 필승 해법을 완성하는 작업도 빼놓을 수 없는 과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