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2014> 홍명보, ‘박주영 카드’ 포기…김신욱 선발

<월드컵2014> 홍명보, ‘박주영 카드’ 포기…김신욱 선발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0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성룡도 제외…골키퍼 김승규 선발벨기에는 루카쿠·아자르 모두 제외…러시아와의 2차전에 비해 7명 교체

‘실낱같은’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홍명보호가 벨기에 격파를 위해 ‘박주영 카드’를 버리고 ‘장신 골잡이’ 김신욱(울산)을 선발 공격수로 선택했다.

이미지 확대
<월드컵2014> 김신욱 헤딩연습
<월드컵2014> 김신욱 헤딩연습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벨기에와의 경기를 하루 앞둔 26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 공식훈련에서 김신욱이 헤딩 연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 조별리그 1, 2차전에서 총 5실점한 골키퍼 정성룡(수원) 대신 김승규(울산)가 골키퍼 장갑을 차지했다.

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리는 벨기에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 나설 태극전사의 최전방 공격자원으로 제공권이 좋은 김신욱을 내보낸다.

홍 감독은 박주영이 1, 2차전에 연속 선발출전해 단 한 차례 슈팅에 그치며 만족스러운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하자 장신의 벨기에 수비수를 따돌리고자 김신욱을 선발 카드로 결정했다.

또 ‘러시아전 선제골’ 주인공인 이근호(상주)는 박주영과 함께 벤치에서 대기한다.

최전방과 최후방을 바꾼 홍명보 감독은 좌우 날개와 중원, 수비진을 지난 1, 2차전과 똑같이 가동한다.

손흥민(레버쿠젠)과 이청용(볼턴)이 좌우 날개를 맡아 측면 돌파의 중추를 맡는 가운데 구자철(마인츠)은 섀도 스트라이커로 2선 공격을 책임진다.

중앙 미드필더에는 기성용(스완지시티)-한국영(가시와 레이솔) 조합이 나서 벨기에의 공격을 1차 저지한다.

좌우 풀백에 윤석영(퀸스파크 레인저스)과 이용(울산)이 배치됐고, 중앙 수비에는 김영권(광저우 헝다)-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콤비가 나선다.

벨기에는 팀 공격의 핵심인 에덴 아자르(첼시)와 로멜루 루카쿠(에버턴)를 모두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

벨기에는 1,2차전에 나오지 않았던 19세 신예 아드난 야누자이(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드리스 메르턴스(나폴리), 케빈 미랄라스(에버턴)의 ‘삼각 편대’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세 명 모두 정통 스트라이커는 아니지만 메르턴스와 미랄라스가 측면을 맡고 야누자이가 전방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는 마루안 펠라이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무사 뎀벨레(토트넘), 스테번 드푸르(포르투)가 포진하고 수비는 왼쪽부터 얀 페르통언(토트넘), 니콜라스 롬바르츠(제니트), 다니엘 판바위턴(바이에른 뮌헨), 앙토니 반덴보르(안더레흐트)가 늘어선다.

골키퍼는 1,2차전과 마찬가지로 티보 쿠르투아(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출전했다.

러시아와의 2차전에 비해 선발 출전 선수가 7명이나 바뀐 사실상의 1.5군이다. 2차전에 이어 연달아 선발로 나온 선수는 골키퍼 쿠르투아와 수비수 판바위턴, 미드필더 펠라이니와 메르턴스 등 4명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