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콩, 한국에 ‘홍색’ 여행경보 발령…단체여행 취소”

“홍콩, 한국에 ‘홍색’ 여행경보 발령…단체여행 취소”

입력 2015-06-09 13:07
업데이트 2015-06-09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 정부가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확산하는 한국에 대해 여행경보를 발령했다.

홍콩 보안국은 이날 한국에 대해 홍색(紅色) 여행 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홍콩 보안국의 여행 경보는 ‘황색’, ‘홍색’, ‘흑색’ 등 3단계로 구분되며 2단계인 홍색은 불필요한 여행을 자제하고 기존 여행 계획을 조정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번 조치로 홍색 경보가 적용된 국가가 한국과 이집트, 레바논, 네팔, 파키스탄 등 5개 국가로 늘어났다.

홍색 여행경보가 건강 관련 문제 때문에 발령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전했다.

모든 여행을 피하도록 한 흑색 경보가 적용된 국가는 내전 상태인 시리아뿐이다.

홍콩 여행업협회인 여유업의회(旅遊業議會)는 한국에 대한 홍색 여행경보 발령을 고려해 이달 내 한국 단체여행을 모두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콩 여행객 1만2천여 명이 가입한 600여 개 단체여행 상품이 취소될 것으로 전해졌다. 여행객들은 여행 취소에 따른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다.

서울과 거리가 있는 부산 등으로의 크루즈 여행은 유지된다.

홍콩 교육국은 각 학교에 한국 여행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을 고려하라고 당부했다. 한국에 있는 일부 학생은 메르스에 대한 우려로 홍콩으로 조기 귀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카오 정부도 전날 메르스에 대한 대응 단계를 ‘경계’급에서 ‘고도경계’로 격상한 뒤 마카오 의료시설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불필요한 한국 여행을 피하라고 주문했다.

마카오 정부는 한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마카오 관광 홍보 활동을 취소했으며, 간호사들에게 이달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국제간호협의회에 참석하지 말도록 당부했다.

한편, 마카오 정부는 지난달 26일 메르스 확진자인 한국인 남성 K씨와 함께 서울발 홍콩행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OZ723편을 이용해 홍콩에 도착한 뒤 마카오로 들어온 한국인 남성의 행방을 찾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한때 인터넷에 이 남성의 사진과 여권 사본이 나돌기도 했지만, 마카오 정부는 개인 정보를 유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