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노조 “여야 합의는 김재철 퇴진 의미”

MBC노조 “여야 합의는 김재철 퇴진 의미”

입력 2012-06-29 00:00
업데이트 2012-06-29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사 양측 공식 대화에 나서

MBC노동조합은 29일 여야의 MBC 파업 사태와 관련한 원구성 합의는 김재철 사장의 퇴진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MBC노조는 성명서에서 “오늘 합의는 8월 새 방송문화진흥회를 통해 김재철을 자연스럽게 퇴진시킨다는 최근 여야 정치권의 기류와 일맥상통하는 것”이라며 “’법상식과 순리에 따른 처리’라는 여야 합의는 결국 김재철의 퇴진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여야는 원구성 합의문에서 “8월 초 구성될 새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가 방송의 공적 책임과 노사관계에 대한 신속한 정상화를 위해 노사 양측 요구를 합리적 경영판단 및 법 상식과 순리에 따라 조정·처리하도록 협조한다”고 명시했다.

노조는 여야가 방문진의 역할을 명시한 것은 “새 방문진이 김재철 퇴진을 위한 길을 열어놓았다는 점에서 대단히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새 방문진은 합의에 따라 출범 직후 김재철 체제하의 MBC에 대한 ‘합리적 경영판단’을 하고, 김재철의 법인카드 남용과 무용가 J씨 특혜지원 의혹 등에 대해 ‘법상식’에 따른 판단을 진행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순리’에 맞게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끝으로 “김재철은 스스로 MBC 문을 나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라며 자진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한편 MBC 사측이 노조의 대화 제의를 받아들이면서 노사 양측은 이날 오후 공식 대화에 나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