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수미, 교황 집전 ‘성모승천대축일미사’서 특별공연

조수미, 교황 집전 ‘성모승천대축일미사’서 특별공연

입력 2014-08-06 00:00
업데이트 2014-08-06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프라노 조수미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내한해 집전하는 ‘성모 승천 대축일 미사’에서 특별공연을 한다.

6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수미는 오는 15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성모 승천 대축일 미사’에 초청돼 특별공연을 한다. 교황은 이날 미사를 집전한 뒤 세월호 생존 학생과 유족들을 만나 위로할 예정이다.

조수미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로, 지난 4월 새 앨범 발매 인터뷰에서 “가장 존경하는 분이 프란치스코 교황님이라 그분 앞에서 노래하는 게 소원”이라며 “내가 얼마나 교황님을 존경하는지, 직접 눈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 조수미는 바흐-구노의 ‘아베 마리아’, 엔니오 모리꼬네의 ‘넬라 판타지아’, 러시아의 작곡가 이고르 크루토이의 ‘라 판타지아’를 비롯해 본 미사에서 부를 ‘파니스 안젤리쿠스’ 등 지난 4월에 발매된 음반 ‘온리 바흐’(Only Bach)의 수록곡을 연주한다.

이번 공연에 참여하기 위해 다른 모든 일정을 미뤘다는 조수미는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겸손하고 진실한 모습을 보며 존경해왔다. 낮은 곳, 힘들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다가가는 그분의 말씀이 세계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요즘에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고 유니버설뮤직은 전했다.

그는 또 “이번에 한국에 오셔서 종교를 초월한 희망의 메시지를 주실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교황님 앞에서 노래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가까이서 뵐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