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마가 필요로 하는 선물?…온라인 쇼핑몰 광고 ‘눈길’

엄마가 필요로 하는 선물?…온라인 쇼핑몰 광고 ‘눈길’

입력 2015-05-10 15:10
업데이트 2015-05-10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머니의 날’(Mother’s Day)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인디아(Amazon India)가 제작한 광고 영상이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8일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인디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복한 어머니의 날’(Happy Mother’s Day)이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컴퓨터 화면을 1인칭 시점으로 마주한 한 남성이 페이스북 채팅창에 뜬 메시지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메시지는 “어머니의 날이 다가온다. 엄마가 필요한 게 뭐라고 생각해?”라는 내용. 우리 또한 어버이날이나 부모님의 생신을 앞두고 흔히들 하게 되는 고민이다.

이 질문을 받은 남성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어머니의 날 선물로 좋을 법한 상품들을 찾아본다. 어느새 컴퓨터 화면에는 액세서리부터, 스마트폰, 의류, 시계, 초콜릿, 가전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들의 구매창이 빼곡하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데’ 하며 하나씩 창을 닫아가던 남성은 바탕화면으로 지정된 한 장의 사진을 보게 된다. 그것은 어머니에게 뽀뽀하는 자신의 어릴 적 모습. 어머니의 모습은 매우 행복해 보인다. 광고는 ‘엄마가 정말 원하는 것은 온라인에서 살 수 없다’는 카피로 끝이 난다.

무엇이든 살 수 있을 것 같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는 이러한 역설적 메시지에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감동적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Amazon India/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