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암사자 앞에서 사냥감 단번에 제압한 수사자

암사자 앞에서 사냥감 단번에 제압한 수사자

입력 2015-12-05 14:43
업데이트 2015-12-05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눈앞에 사냥감을 두고도 도통 공격 타이밍을 잡지 못하는 암사자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호주 나인뉴스는 지난달 30일 ‘와일드 아프리카(Wild Africa)’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누 사냥 중인 암사자 포착 영상’을 소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누 무리가 빠르게 이동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그 사이를 암사자 한 마리가 누비며 사냥 중이다.

안타깝게도 이 암사자는 사냥에 재능이 없는지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대상을 바꾸며 누를 공격해도 재차 실패할 뿐이다.

결국 암사자는 한 곳에 자리를 잡고 앉아 멍하니 사냥할 기회를 찾는다. 그렇게 녀석이 입맛만 다시며 사냥 시기를 기다리는 사이, 수사자 한 마리가 등장해 순식간에 누 한 마리를 제압하며 사냥에 성공한다.

이처럼 영상 속 어설픈 암사자의 사냥 장면은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며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을 접한 이들은 “암사자가 홀로 첫 사냥에 나와 식사 선택에 고민하는 중 수사자가 녀석에게 사냥 법을 제대로 가르치는 것 같다”며 재미있는 해석을 내놨다.

실제로 수사자는 거의 사냥을 하지 않고, 암사자가 사냥한 먹잇감을 먹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암사자는 협력해 사냥한다. 하지만, 가끔 배고픈 녀석은 혼자 사냥을 한다. 그러나 물소나 기린 같은 큰 동물을 사냥할 경우, 수컷도 동참해 결정적인 순간에 먹잇감의 목을 물어 질식시키는 방식을 쓴다.

사진 영상=wild africa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