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기환, 의혹 부인 “당원 여부는 중요하지 않아”

현기환, 의혹 부인 “당원 여부는 중요하지 않아”

입력 2012-08-14 00:00
업데이트 2012-08-14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의 지난 4ㆍ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기환 전 의원은 14일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게 우선이지 당원 여부는 저나 국민 입장에서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현 전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윤리위원회 출석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제명을 하면 ‘무엇이 있겠구나. 잘못이 있으니 제명했겠지’라는 여론을 형성할 수 있어 당이 좀 더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6일 당 윤리위원회에 의해 제명 결정된 현 전 의원은 13일 재심을 청구했고, 이를 논의하기 위해 이날 소집된 윤리위 전체회의에 출석했다.

현 전 의원은 재심 청구 배경을 묻자 “언론에 이미 나오고 있지만 정치공학적 접근 차원에서 ‘꼬리 자르기’ 식으로 비치면 안 되겠다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현 전 의원은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에 대해 재차 강력히 부인했다.

그는 현영희 의원이 지역구 공천을 했다가 비례대표로 바꾼 시점을 전후로 통화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내 발신기록에는 현 의원에게 전화를 건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통화라는 게 말이 오가야 하는 것 아닌가. 회의 중이니 바쁘다며 끊거나, 안 받거나, 비서가 받거나 등등이 있는데 이걸 통화가 성립됐다고 하는 것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현 전 의원은 3억원이 전달된 것으로 알려진 지난 3월15일 행적에 대해서도 “오후 6시부터 30분간 당사에서 회의를 하고 공천위원 4~5명과 인근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며 “이후 서초구 반포동에 있었다고 하는데 기억해보니 개인일정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구속된 조기문씨 위치추적과 비교해보면 겹치거나 안 겹치거나 결론이 나오지 않겠나”라며 “안 겹치면 제 3자 개입이 될 수 있는데 이것도 통화내역을 보면 얼마든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의혹을 처음 폭로한 현 의원의 전 비서 정동근씨가 봤다는 ‘현기환/알았습니다’라는 문자 메시지에 대해서도 “발신자를 밝히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며 자신과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거듭 부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