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권양숙 여사에게 “극악스런 사람들…”

안철수, 권양숙 여사에게 “극악스런 사람들…”

입력 2012-09-28 00:00
업데이트 2012-09-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위에 너무 착한 사람들만 있어” 심경토로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가 26일 고(故)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대선 출마를 결정한 이후의 심경을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安의 사과
安의 사과 안철수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공평동 캠프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의 아파트 ‘다운계약서’ 작성을 인정하며 고개 숙여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이호정기자 hojeong@seoul.co.kr
안 후보는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뒤, 노 전 대통령의 사저에서 권 여사와 40분 남짓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이병완 노무현재단 이사장, 조광희 후보 비서실장, 주영훈 권 여사 비서실장, 유민영 후보 대변인 등이 배석했다.

●“고민 많아서 잠 못자”

27일 안 후보 측 관계자에 따르면 안 후보는 이 자리에서 권 여사에게 “최근 고민이 많아서 잠을 못 잔다.”고 말해 대선 출마 결정 이후 고심이 많았음을 드러냈다. 또 권 여사가 “안 후보 주위에는 좋은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말하자, 안 후보는 “주위에 너무 착한 사람들만 있어 극악스러운 사람들에게 어떻게 버틸까 걱정된다.”고 토로했다고 한다. 안 후보가 말한 ‘극악스러운 사람들’이란 최근 안 후보를 상대로 네거티브 공세를 펼치고 있는 정치권 인사들을 지칭한 것으로 여겨진다.

안 후보는 또 이 자리에서 최근 내세운 ‘혁신 경제’ 중 특히 공무원 혁신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권 여사와 이 이사장이 “노 전 대통령도 혁신을 강조했지만 결국 이루지 못했다.”고 걱정하는 마음을 전했다고 한다. 그러자 안 후보는 “옛날에 실패했다고 현재 (혁신)얘기를 꺼내지 못하는 건 아니다.”며 혁신에 대한 의지를 강력히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공무원 혁신’ 강조

안 후보는 이어 2000년쯤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개발 이후 열린 한 전시회에서 노 전 대통령이 방문한 데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소프트웨어를 선물하려 했으나, 노 전 대통령이 “소프트웨어는 돈을 내고 사야 한다”며 직접 구입해 갔다는 일화 등을 권 여사에게 소개하며 노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수연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