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병수 “민주, 安 다운계약서 의혹도 용납 말아야”

서병수 “민주, 安 다운계약서 의혹도 용납 말아야”

입력 2012-09-28 00:00
업데이트 2012-09-28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직자 자질에 추상 같았던 민주당, 이중적 행태”

새누리당 서병수 중앙선대본부장은 28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의 아파트 ‘다운계약서’ 작성 논란과 관련,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를 낙마시킨 민주당이라면 응당 안 후보의 다운계약서 의혹도 용납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서 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 2차회의에서 “불과 두 달 전인 7월 김병화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다운계약서 문제를 지적했던 민주통합당이 안 후보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다운계약서 작성 시기도 김 후보자는 2000년, 안 후보는 2001년으로 비슷하고 거래가격에서도 김 후보자는 4억5천만원, 안 후보는 4억6천만원짜리 아파트를 각각 2억3천500만원과 2억5천만원에 신고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도 민주당은 ‘당혹스럽다’는 내용의 논평을 낸 것이 고작”이라며 “공직자의 자질에 추상 같았던 민주당이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나아가 안 후보 본인의 다운계약서 작성 의혹과 논문표절 의혹까지 제기된 점을 언급하면서 “안 후보는 대선캠프 이름을 ‘진심캠프’로 결정했는데 탈세와 논문 무임승차 의혹까지 드러난 마당에 본인의 진심부터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안 후보는 대선 출마선언에서 ‘정치가 바뀌어야 세상이 바뀐다’고 말했는데 이제는 ‘안철수가 바뀌어야 세상이 바뀐다’는 게 국민의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법원의 유죄 확정에 따른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의 교육감직 상실에 대해서는 “대법원 판결은 당선을 위해서라면 돈 거래도 마다하지 않는 부도덕하고 파렴치한 집단에 대한 판결”이라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무리한 판결’ 운운하며 사법부 권위에 흠집내는 데 열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