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병헌 “7월 재보선, 10월 재보선과 통합실시해야”

전병헌 “7월 재보선, 10월 재보선과 통합실시해야”

입력 2014-01-17 00:00
업데이트 2014-01-17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北 제안 환영…정부, 통 크게 적극 나서야”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오는 7월 30일 예정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3달여 미뤄 10월 재·보선과 합쳐서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올해 6월 지방선거에 이어 7월과 10월 재·보선 등 5개월 사이에 3차례 선거가 치러지는데 대해 “정치 일정상으로나 비용적 측면에서 무리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전 원내대표의 제안은 7·30 재보선을 6월 지방선거와 통합 실시함으로써 선거 횟수를 줄이자는 새누리당의 방안과는 다른 것이다.

전 원내대표는 “지방선거는 그야말로 지역일꾼을 뽑는 것이고,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의기관을 뽑는 것이므로 7월 재·보선을 10월 재·보선과 묶어서 국회의원 선거를 별도로 치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또 “지방선거의 경우 광역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교육감 선거 등 많은 단위의 선거가 동시에 치러지기 때문에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을 제대로 알기 어렵고 투표절차도 복잡해 헷갈린다”고 지적했다.

한편 전 원내대표는 전날 북한이 오늘 30일부터 상호 비방·중상을 중지하자고 제의한 데 대해 “남북한 상호 비방 중지를 포함한 상호 존중 자세는 모든 남북관계의 기본정신”이라면서 “북의 상호 비방 중지 제안을 긍정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북 당국이 조속히 만나서 상호 비방·중상의 문제나 이산가족 상봉 문제, 금강산 관광재개 등 구체적 실천 방안이 논의되길 기대한다”며 “비(非) 정치·군사적 문제부터 논의를 시작해서 신뢰를 쌓아 교착된 남북관계 돌파구를 마련하도록 정부도 통 크게 적극적으로 나서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