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鄭-金-李, 오늘 첫 TV토론서 격돌

鄭-金-李, 오늘 첫 TV토론서 격돌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의 6·4지방선거 서울시장 경선에 나선 정몽준 의원, 김황식 전 국무총리, 이혜훈 최고위원이 9일 첫 TV토론회에서 맞붙는다.

TV토론은 이날 오후 2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주관사인 MBC를 비롯해 KBS·SBS·OBS·TV조선·채널A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다수 유권자와의 가장 효율적인 접촉 창구인 동시에 본인을 직접 세일즈할 무대인 TV토론의 결과에 따라 표심이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세 후보는 이날 외부 일정을 최소화하고 토론 준비에 몰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리는 ‘해오름잔치’에 참석하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일정을 잡지 않았고, 김 전 총리와 이 최고위원은 오전 일정을 모두 비우고 토론 준비에 매진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가장 앞서 있는 정 의원은 ‘1위 수성’ 전략을 세웠다.

자신의 공약을 알리는 동시에 민주당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 재임기간에 드러난 문제를 파고드는 데 주력, ‘본선급’ 주자임을 각인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김 전 총리는 오랜 국정 경험 등을 내세워 역전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생각이다.

40여 년의 공직생활 기간 사법과 행정 분야의 최고위직을 거친 관록이 자연스럽게 묻어나오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토론회 ‘베테랑’인 이 최고위원은 경제전문가 이미지를 강조해 지지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상대 후보들이 내놓은 정책공약의 허점을 파고들어 비현실성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TV토론회는 이날을 시작으로 경선일인 30일 전까지 4차례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실시되는 세차례 정책토론회도 TV중계가 가능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