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野, 안대희에 선정적 의혹제기…심히 유감”

與 “野, 안대희에 선정적 의혹제기…심히 유감”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한길 “지명 재고” 촉구에 “청문회서 검증될 것”

새누리당은 26일 안대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야당의 잇단 비판에 대해 “야당이 선정적 의혹 제기에 몰두하고 있다”면서 “청문회에서 철저히 검증하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여권으로서는 야당의 공세를 방치할 경우 안 후보자의 이미지가 상처를 입는 것은 물론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인적쇄신 카드 등 후속 대책의 첫단추가 꼬일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 적극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연일 안 후보자 흔들기에 나서고 있다”면서 “인사청문회를 거치기도 전에 야당 지도부가 ‘대통령은 지명을 재고해야 한다’라고 발언한 것은 심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안 후보자의 변호사 시절 고액수임료와 전관예우 문제를 제기하며 총리 지명 재고를 촉구한 새정치연합 김한길 공동대표의 언급을 겨냥한 지적이다.

김 대변인은 “후보자가 총리로서 자격이 있는지, 국가개혁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지는 곧 열릴 인사청문회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철저하게 검증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안 후보자는 지난 노무현정부 시절, 대법관 후보자 신분으로 청문회를 통과한 적이 있다. 당시 열린우리당이었던 새정치연합은 정경유착 고리를 끊는데 큰 기여를 했다면서 찬사 일색이었다”면서 “그런데 이제 와서 선정적 의혹 제기에 몰두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야당은 사실에 기반해 후보자의 국정능력을 검증해주기 바란다”면서 “새누리당은 청문회를 통해 안 후보자의 도덕성과 국정운영 능력 등을 면밀하게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 후보자에 대해서도 “겸손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청문회에 임해주길 바란다”면서 “지금까지 야당과 언론 등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히 소명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새누리당 지도부도 안 후보자 내정에 대해 “국민의 마음을 읽는 인사”(이완구 비대위원장), “공직사회 혁신과 부정부패 척결 임무를 수행할 적임자”(윤상현 사무총장) 등의 긍정적 평가를 내린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