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스승의 날 기념식 참석…대통령으로는 처음

朴대통령, 스승의 날 기념식 참석…대통령으로는 처음

입력 2015-05-15 11:01
업데이트 2015-05-15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사 전 중·고교 때 은사 2명과 만나 환담

박근혜 대통령은 스승의 날인 15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개최된 ‘제3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미지 확대
은사와 포옹하는 박 대통령
은사와 포옹하는 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 3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 앞서 성심여중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이었던 김혜란 선생님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한 뒤 포옹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 확대
은사에게 카네이션 선물하는 박 대통령
은사에게 카네이션 선물하는 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 3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 앞서 성심여고 1학년 때 담임 선생님이었던 박정미 선생님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 확대
박 대통령, 스승의 날 기념식 참석
박 대통령, 스승의 날 기념식 참석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 3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우리나라 대통령이 스승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교권 존중 풍토 조성과 스승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될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 교육, 교육의 힘은 스승으로부터’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서 우수 모범교원에 대한 정부 훈·포장을 직접 줬다. 이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해 헌신하는 교원들을 격려한 뒤 일상 속에서 스승 존경 풍토가 조성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 대통령의 성심여중 2학년·성심여고 1학년 때 담임 선생님이었던 김혜란, 박정미 선생님도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행사 전에 두 은사를 만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모범 교원과 가족, 교육계 원로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취임 첫해인 2013년 5월 청와대로 모범 교원을 초청해 오찬했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참사 여파로 별도의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