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해킹의혹 조사에 “안보위협 억지공세엔 단호 대처”

與. 해킹의혹 조사에 “안보위협 억지공세엔 단호 대처”

입력 2015-07-26 13:54
업데이트 2015-07-26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국인 사찰 의혹 없음 확인되면 野 즉각 사과해야”

새누리당은 26일 이번주부터 본격화되는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 규명 조사와 관련, 국가안보를 감안해 차분하게 진행할 것을 촉구하면서 야당의 무책임한 의혹 제기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장우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해외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런 사건을 정치문제가 아니라 국가안보 사안으로 인식해 정치권과 언론까지도 조심스럽게 접근한다”면서 “우리도 이번만큼은 여야 간에 논란이 되는 상황까지도 국가안보와 국익차원에서 접근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이 (숨진 임모 과장이) 삭제한 파일의 복구를 마치고 국회 정보위원회에 보고하면 로그기록만으로 많은 의혹이 해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대변인은 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이 ‘무분별한’ 의혹 제기를 통해 불필요한 논란을 키우고 있다면서 정치공세를 중단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그는 “철저한 진상 규명은 당연하지만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억지 공세에는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면서 “억측이 억측을 낳고, 의혹이 의혹을 낳는 정치공세로 일관해서는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음을 명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내국인 사찰의혹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된다면 야당은 이를 수긍하고 무리한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께 즉시 사과해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처럼 새누리당이 국정원 해킹 의혹의 진상 규명 과정에서 국가안보와 국익을 중시해 기밀 유출은 안 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함에 따라 27일 정보위 전체회의 현안 보고 결과의 공개 범위를 놓고도 여야가 기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여권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사안이 민감하기 때문에 섣불리 공개하는 것이 조심스러울 것”이라면서 “내일 정보위 전체회의 직후 브리핑도 진행 상황을 지켜보고 난 뒤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는 지난 23일 여야 원내지도부 합의에 따라 오는 27일 정보위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를 시작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이와 관련한 관계기관 현안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국방위는 내달 11∼12일께 현안보고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안전행정위는 여야 간사가 이번주 중 접촉해 일정을 잡기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