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부적격자 막는데 당력 쏟을 필요없어…판단은 국민몫”

홍준표 “부적격자 막는데 당력 쏟을 필요없어…판단은 국민몫”

입력 2017-07-04 14:48
업데이트 2017-07-04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조직법 처리해줘야…추경도 공무원 증원 빼면 해주는 게 맞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신임 당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신임 당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4일 야권이 부적격 장관 후보자들의 사퇴를 요구하는 것과 관련, “거기에 당력을 쏟을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직전에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과 면담했을 때 이같은 입장을 설명했다고 전했다.

그는 “부적절한 사람이라는 것을 국민이 알면 됐다. 그런 사람을 임명 강행하면 그것은 정부 책임”이라며 “투표로 임명 여부가 결정되면 그건 우리가 막아야 하고 막을 수 있다. 그런데 (장관직처럼) 투표를 하는 것이 아닌 것은 부적절해도 (대통령이) 임명할 수 있는 것이 현행 제도다. 그리 되면(임명되면) 판단은 국민의 몫”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적절한 사람이 임명돼서 펼치는 정책은 우리가 동의할 수가 없다”며 “그래서 과거 민주당이 한 떼쓰기 식의 방식은 내가 하지 말라고 했다”고 전했다.

홍 대표는 한국당이 반대하고 있는 추가경정예산안과 정부조직법 심사에도 응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혀 당의 대응 기조를 둘러싼 논란이 생길 수 있다.

그는 “공무원 증원은 절대 불가다. 공공일자리를 국민 세금으로 늘린다면 그리스로 가는 것이다. 나라가 망하는 것”이라며 “그런 것 외에는 추경 요건에 맞으면 해주는 게 맞다”고 말했다.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해서도 “과거 민주당은 (야당일 때) 정부조직법을 손대려고 했지만 그건 옳지 않다”며 “자신들이 정부조직을 한 번 해보라 이거다. 그 판단은 국민의 몫이다. 야당이 그것을 막는다는 것은 별로 명분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들이 맡은 정부니까 자신들의 책임 하에서 일을 하겠다고 하면 하되,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위배되는 짓이나 국가 안보에 저해되는 짓은 우리가 당력을 동원해 막아야 된다. 그 외의 것은 국민 판단에 맡겨야 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