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범계 “윤미향, 여론 안 좋아…檢 수사까지 못 기다릴 수도”

박범계 “윤미향, 여론 안 좋아…檢 수사까지 못 기다릴 수도”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5-18 10:55
업데이트 2020-05-18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미향 엄호’ 민주당 달라진 분위기 전해
아버지 쉼터 관리에 “비판 통렬히 받아야”
“친일적 공세라고만 단정하기 어렵다”
“의혹, 오늘 중 분명히 소명해야” 지적
이미지 확대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당선자 2020.5.12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당선자 2020.5.12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윤미향 당선인 의혹과 관련해 “여론 지형이 좋지 않다”며 “당에서 그냥 본인의 소명, 해명 그리고 검찰 수사만을 기다리기에는 어려운 상태로 갈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일반 국민의 법 감정과 소위 국민 정서법, 더 나아가서는 보편적 감정에 과연 이것이 부합하냐는 기준으로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당선인이 ‘안성에 세 군데나 돌아다녔고, 쉼터를 매입했던 곳보다 더 상태가 안 좋았는데 시가가 싸지 않았다’는 부분을 명확하게 오늘 중 소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의연은 2012년 당시 현대중공업이 지정 기부한 10억원으로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을 경기도 안성에서 7억 5000만원에 매입했다가 최근 약 4억원에 매각했다.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건물을 사들이는 과정에서 윤 당선인 측이 지인에게 특혜를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박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사건, 특검 사건이 기억났다”며 “문제를 제기한 이용수 할머니의 배후가 있든 없든 이건 굉장히 중차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친일적 공세라고만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서울신문 DB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서울신문 DB
박 의원은 윤 당선인을 바라보는 당내 기류가 최근 달라졌다는 점도 전했다. 민주당은 당초 윤 당선인을 적극 엄호하면서 의혹을 제기한 야당과 보수언론에 대해 “친일세력의 공세”라고 비판한 바 있다. 박 의원은 “윤 당선인이 오늘 중 이 부분에 대해 분명한 소명을 해야 한다”며 “엊그제 분위기와는 달라졌다. (당내) 전체적으로 그런 분위기가 있지 않는가 (한다). 저 자신 자체가 며칠 전과는 달라지지 않았느냐 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 당선인의 아버지가 쉼터 관리를 맡은 것에 대해서는 “공사가 구분되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며 “그에 대한 비판은 통렬하게 받는 것이 좋겠다”고 지적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