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무책임ㆍ사기극” 비판속 당혹감 피력

與 “무책임ㆍ사기극” 비판속 당혹감 피력

입력 2012-11-24 00:00
업데이트 2012-11-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무성 총괄본부장 주재로 당사서 회의..대응방안 논의

새누리당은 23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후보직에서 전격 사퇴하면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단일 후보로 지지한데 대해 “안철수식 정치쇄신 실험이 구태 정치의 벽에 박혀 무산돼 유감”이라면서도 대선정국에 미칠 파장에 촉각을 세웠다.

안형환 선대위 대변인은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새로운 정치를 표방했던 안 후보의 후보 사퇴를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정치쇄신에 대한 안철수식 실험노력이 민주당의 노해한 구태정치의 벽에 막혀 무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당내에서도 비판 발언이 주를 이뤘다.

이학재 후보 비서실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안 후보가 여태까지 얘기했던 것이 기성 정치권에 대한 새로운 정치였다”면서 “그런데 갑자기 후보직을 포기하겠다는 것은 전혀 일관성이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백기승 공보위원도 “도대체 이게 무슨 ‘국민 우롱’이냐. 1년여에 걸쳐 얼마나 많은 국민 관심의 낭비를 초래한 것인가”라며 “결국 새정치에 대한 국민의 바람 이런 것을 싹 몰아 소멸시킨 안 후보의 무책임함에 얼떨떨하다”고 비판했다.

또 “문재인 후보와 안 후보 두 명이 담판을 했는지 뭘 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결정은 두 사람간의 사기극이라는 것을 국민이 판단해주셨으면 한다”고 부연했다.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들은 속속 당사로 모여 회의를 연 뒤 안 후보의 사퇴 결정에 대한 당의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긴박한 움직임을 보였다.

당 지도부에서는 안 후보의 결정을 전혀 예상 못 한 듯 당혹해하는 분위기도 감지됐다.

김 본부장은 “원래 예정된 회의가 있으니 이 자리에서 의견을 나눠보고 나중에 정리해서 말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나 익명을 요구한 선대위의 한 관계자는 “난감하다”며 솔직한 심정을 피력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우리도 새정치를 하겠다고 말했으니 결국 우리가 더 잘할 수 밖에 없다”며 “안철수 현상은 우리도 인정했던 것이고 거기서 드러난 정치권에 대한 불신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배전의 노력을 다해나겠다. 우리는 몸을 낮추고 뚜벅뚜벅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선대위의 다른 인사도 “이번 결정만큼은 예상 밖이었다. 살신성인하는 모양새를 보이면서 야권 지지자들의 이탈을 막아버리는 것”이라며 “단일화 협상 과정에서의 보였던 부정적 이미지를 일거에 다 불식시키는 것 같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이 인사는 “새누리당과 박 후보를 포위해 들어오는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