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가’ 부산으로 달려간 문재인 “안철수와 새 정치 꿈 이루겠다”

‘친가’ 부산으로 달려간 문재인 “안철수와 새 정치 꿈 이루겠다”

입력 2012-11-28 00:00
업데이트 2012-11-28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7일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사상구 서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가진 첫 유세에서 “안철수 전 후보의 눈물을 결코 잊지 않겠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서울지역 첫 유세를 위해 지지자들 사이로 손을 흔들며 입장하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서울지역 첫 유세를 위해 지지자들 사이로 손을 흔들며 입장하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안 전 후보와 함께 새 정치의 꿈을 이뤄 내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번 대선은 낡은 정치와 새 정치, 서민 후보와 귀족 후보, 국민 위에 군림하는 대통령과 국민과 소통하고 동행하는 대통령의 대결, 반칙·특권이 지배하는 사회와 사람이 먼저인 공정한 사회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이어 “안 전 후보가 새로운 정치를 말하면서 이루고자 한 목표는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 평화로운 한반도”라면서 “5·16 군사 쿠데타, 유신독재 세력의 잔재를 대표하는 박근혜 후보가 독재를 찬양하고 미화하는 역사인식으로 민주주의를 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송수연기자 songsy@seoul.co.kr



2012-11-28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