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앞으로 개인 아닌 지지자 입장에서 판단”

안철수 “앞으로 개인 아닌 지지자 입장에서 판단”

입력 2012-11-28 00:00
업데이트 2012-11-28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귀경해 캠프인사들과 오찬, 文 선거지원 여부는 언급 안해참석자들 “선거지원 나설 것” 전망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에서 인부들이 대형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 연합뉴스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에서 인부들이 대형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 후보는 28일 향후 행보와 관련해 “앞으로 무슨 일을 할 때 제 개인의 입장이 아니라 지지해 주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사퇴 선언 후 칩거 5일만인 이날 공평동 선거캠프 부근에서 본부장 및 실장급 인사들과 만나 오찬을 함께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그러나 안 전 후보는 지난 23일 후보직 사퇴 선언 이후 아직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만나지 않았으며, 이날 오찬에서도 문 후보와 선거지원 여부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입장은 안 전 후보의 적극적인 선거지원을 희망하는 민주당 문 후보 측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특히 사퇴 회견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문 후보에게 성원을 보내 달라”고 밝혔던 안 전 후보가 대선을 21일 앞둔 이날 측근들에게 문 후보 지원 여부를 명확히 하지 않아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그러나 한 캠프 인사는 안 전 후보와 만난 뒤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지난 23일 사퇴 회견문이 ‘메인 기조’”라고 말했고, 다른 관계자도 “안 후보는 지금까지 한 말 그대로 실천해왔고 약속을 다 지켜왔다”면서 “조만간 선거지원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안 전 후보는 이 자리에서 캠프 인사들에게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정말로 진심으로 고맙다”고 한 뒤 “지지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큰 마음의 빚을 졌다”라며 “평생의 빚진 마음을 어떻게 갚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빚을 꼭 갚아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사퇴 선언 다음날인 24일부터 지방 모처에 머물다 이날 오전 상경해 박선숙 김성식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 유민영 정연순 대변인 등 10여명의 캠프인사들과 1시간30분가량 만났으며, 오찬 회동 후 다시 지방으로 내려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