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신 하루 만에 단일화” 故유병수씨 유족 ‘오열’

“투신 하루 만에 단일화” 故유병수씨 유족 ‘오열’

입력 2012-11-24 00:00
업데이트 2012-11-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루 만 참으셨더라면…” 24일 ‘민주시민장’ 엄수

문재인·안철수 두 대선 후보의 단일화를 요구하며 투신해 숨진 故유병수(53)씨의 장례식장을 지키던 유족들은 23일 안철수 후보의 사퇴선언 소식이 전해지자 오열했다.

고인이 된 유씨는 지난 22일 오후 5시10분께 전북 완주군 용진면의 한 아파트 13층에서 문·안 후보에게 “단일화해 달라”는 유서를 남기고 몸을 던졌다.

유씨가 숨진 지 하루 만에 평행선을 긋는 듯 했던 문·안 후보 단일화 논의는 안 후보의 사퇴선언으로 일단락됐다.

장례식장에서 단일화 소식을 접한 유족들은 망연자실했다.

유씨의 아들(22)은 “아버님 뜻이 전해졌지만 아버님은 계시지 않는다. 하루 만 더 참으셨더라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텐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지인 김모(55)씨도 “친구들에게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던 사람”이라며 “왜 이런 모진 선택을 했는지 모르겠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유씨는 투신하기 전 가로 50㎝, 세로 6m의 삼베 천으로 된 플래카드를 베란다에 걸었다.

플래카드에는 ‘두 후보님께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유씨는 플래카드에 “훌륭한 분들이라고 생각하는데 뜻을 모아주시고 한 분은 수레를 끌어주시고 한 분은 밀어주시면서 행복한 복지국가를 만들어 주십시오. 땀을 흘려 일하고도 힘들게 살아가는 농민을 보살펴 주십시오”라는 유서를 남겼다.

민주통합당과 안철수 지지모임인 안심포럼, 시민단체는 24일 오전 9시 유씨의 명복을 비는 ‘민주시민장’을 거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