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미국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로부터 ‘여론전’에 대한 경고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8일 NTSB는 아시아나항공에 기자회견을 자제하고 만약 기자회견을 진행한 결우 NTSB와 사전에 협의해 달라는 경고장을 발송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에서 사고기에 탑승한 이윤혜 선임 승무원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당시 이 승무원은 꼬리뼈가 부서져 앉지도 못한 채 서서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기자회견을 진행했었다.
NTSB는 당시 이씨의 기자회견 내용을 영어로 번역해 제출하라고 아시아나항공에 통보했다. 또 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의 기자회견도 취소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실제로 현지에서 윤 사장의 기자회견을 긴급 취소했다.
NTSB는 아시아나항공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사에 유리한 여론을 조성하려 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이 승무원의 기자회견을 통해 승무원들의 미담 사례를 자료로 따로 배포하기도 했다. 현재 NTSB는 사고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기장, 승무원 등에 대한 접촉을 최대한 차단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8일 NTSB는 아시아나항공에 기자회견을 자제하고 만약 기자회견을 진행한 결우 NTSB와 사전에 협의해 달라는 경고장을 발송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에서 사고기에 탑승한 이윤혜 선임 승무원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당시 이 승무원은 꼬리뼈가 부서져 앉지도 못한 채 서서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기자회견을 진행했었다.
NTSB는 당시 이씨의 기자회견 내용을 영어로 번역해 제출하라고 아시아나항공에 통보했다. 또 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의 기자회견도 취소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실제로 현지에서 윤 사장의 기자회견을 긴급 취소했다.
NTSB는 아시아나항공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사에 유리한 여론을 조성하려 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이 승무원의 기자회견을 통해 승무원들의 미담 사례를 자료로 따로 배포하기도 했다. 현재 NTSB는 사고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기장, 승무원 등에 대한 접촉을 최대한 차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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