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아들 가혹행위,어떻게 밝혀졌나 보니…

남경필 아들 가혹행위,어떻게 밝혀졌나 보니…

입력 2014-08-17 00:00
업데이트 2014-08-18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경필 “후임병 폭행 아들… 법대로 처벌해 달라”

강원 철원군 중부전선에서 벌어진 후임병 가혹 행위의 가해자 남모 상병이 남경필 경기지사의 장남으로 확인됐다. 남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사과했으나 병영 내 가혹 행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논란을 피해 가기 힘들 전망이다.

이미지 확대
남경필 경기지사가 17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장남이 군대 내 폭행·성추행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데 대해 피해 장병과 가족, 국민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연합뉴스
남경필 경기지사가 17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장남이 군대 내 폭행·성추행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데 대해 피해 장병과 가족, 국민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연합뉴스
17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강원 철원 6사단에 근무 중인 남 상병은 지난 4월 초부터 이달 초까지 행동이 느려 훈련과 업무를 제대로 못한다는 이유로 수차례에 걸쳐 후임 A 일병의 턱과 배를 주먹으로 때린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남 상병은 또 지난달 중순부터 최근까지 다른 B 일병을 뒤에서 껴안거나 손등으로 바지 지퍼 부위를 손등으로 치는 등 성추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런 사실은 육군이 28사단 윤모 일병 구타 사망 사건이 발생한 후 전 부대에 대한 가혹 행위 여부 전수 설문조사를 실시하면서 드러났다. 남 상병은 지난 13일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 상병은 폭행 혐의는 인정했지만 성추행 혐의에 대해선 “장난이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남 상병에 대한 처벌 수위를 정할 방침이다.

남 지사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과 기자회견을 통해 잇달아 사과했다. 사건이 공개된 직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 아들이 군 복무 중 일으킨 잘못에 대해 피해를 입은 병사와 가족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사회 지도층의 한 사람으로서 자식을 잘 가르치지 못한 점 모두 저의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 법으로 정해진 대로 응당한 처벌을 달게 받게 될 것이다. 아버지로서 저도 같이 벌을 받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어 경기도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잘못을 저지른 아들을 대신해 회초리를 맞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군에 아들을 보낸 아버지로서 모든 것은 아들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잘못”이라고 재차 사과했다. 이어 “제 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 법으로 정해진 대로 응당한 처벌을 받게 될 것이지만 올바르게 처벌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